[SK 기업분석]SK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 기업분석]SK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Ⅰ. 스포츠마케팅 ……………………………3


Ⅱ. 테마파크 조성 ……………………………4


Ⅲ. 멤버십 회원 운영 …………………………5


Ⅳ. 소셜미디어 서비스 확대 …………………6


Ⅴ. 적극적인 나눔활동 ………………………6
본문내용
Ⅰ. 스포츠마케팅

SK는 국내 프로구단 중 처음으로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합친 ‘스포테인먼트’ 개념을 적용,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SK는 많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으로서 에너지분야와 정보통신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매출을 향상시키고 있다.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통해서 기업의 가치를 증가시키고 있다.
특히 이동통신 사업에 진출해있는 SK텔레콤의 경우에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고객중심의 경영전략을 통해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06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72935
<매경이코노미>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17000164&md=20130617094342_AS
<헤럴드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61202010831747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111125366987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90237§ion=sc97
<이뉴스투데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055
<아이티투데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13/2013061301217.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1310105401286&nvr=Y
<아시아경제>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6120100094020007369&servicedate=20130612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TTL vs NA」마케팅 비교분석- SKT vs KTF
  • SK-Telecom의 TTL과 KTF의 NA마케팅 비교분석- 서 론 대상 기업 선정배경-- 본격적인 분석 작업에 앞서 분석 기업의 선정, 분석 단위 및 분석의 입장 결정에 있어 조원들 간의 토론 결과 다음의 몇 가지 기준을 통해 분석 대상 기업을 선정할 수 있었다. 우리는 먼저 기업선정에 앞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에 초점을 두었다. 왜냐면,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은 그 분석에 있어 자료를 구하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발표에 있어서도 청중

  • [다국적기업론] P&G과 SK-Ⅱ 글로벌전략
  • SK-II의 소개가될수 있는 곳을 찾고 Olay에 두 번째 브랜드로 백화점과 작은도시의 상점, 큰 화장품 매장의 세컨 플로어에 입점한다. “중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 될 것이다.”라고 Ram은 말했다. 년간 뷰티 시장은 30 40%로 성장하고 모든 메이져 경쟁자들의 사실상 무대가 될 것이다.“ Olay의 성공적인 안착후 중국기업과 다른 경쟁자들의 대한 P&G의 전략을 행하는 SK-II에 대해 걱정되었다. 상위의 고객들의 틈새 상품으로는 12억의 인구의 고객을

  • [마케팅전략]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을 실현한 표적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시장에서 발굴가능한 거의 모든 세분시장에서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이제는 새로운 표적시장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이동통신 시장의 소비자의 변화 형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기업이 당면한 현실에서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해보고자 한다.2. 조사방법 및 보고서의 구성본 보고서

  • [마케팅] SK Telecom의 마케팅 성공사례
  • SK텔레콤의 해외 법인으로 영역을 넓혀 갈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 시민 정신을 토대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 격차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시민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

  • [마케팅전략]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
  • SK 텔레콤의 마케팅적 광고론적 분석전 체 개 요Ⅰ.서론(과제선택동기)Ⅱ.SK텔레콤의 탄생배경과 기업소개, 환경분석Ⅲ.마케팅 환경분석1.시장분석2.경쟁사분석3.자사분석4.소비자분석Ⅵ.STP전략Ⅴ.마케팅믹스(4Ps)Ⅵ.SK텔레콤의 TTL출시 이후 성과평가Ⅶ.SK텔레콤의 나아갈길(우리조의 SK텔레콤에 대한 결론)Ⅷ.SK텔레콤의 광고Ⅸ.SK텔레콤의 광고분석Ⅹ.SK텔레콤 광고의 나아갈길(우리의 SK텔레콤에 대한 광고결론)I. 서 론(과제선택 동기)-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