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마케팅][락앤락 경영전략][락앤락 거시환경분석][락앤락 SWOT][락앤락 성공요인][마케팅전략][락앤락 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락앤락이라고 하면 귀에 익긴 하지만 외국 브랜드일 꺼라 생각을 해왔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인터넷 기사를 검색하던 중에 국내 중소기업 중 하나임을 알게 되었다.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을 통하여 락앤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lock&lock은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렇듯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조사하던 중 (주)하나코비의 락앤락이 마침 의도에 잘 부합하였고, 그리고 익히 들어봤던 락앤락이라는 상표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선정동기
▸ 국내 주부들에 대한 99%의 브랜드 인지도
▸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유율
▸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 획득, 50여개국에 수출
▸ 홈쇼핑 시장에서의 화려한 매진 기록
▸ 글로벌 마케팅 추진(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 설립 및 현지 영업)
▸ 지속적인 TV광고 및 환경 캠페인과 연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하나코비 주식회사 는 1985년 5월 1일 주방용품 및 일회용잡화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682-3 인천남동공단에 소재하고 있다가 2003년 12월 19일 본점을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66-1번지로 이전하였다.
현재 회사는 인천 남동공단과 아산에 지점(공장)을 두고 생산을 하고 있으며, 용인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회사는 해외영업의 확대를 위해 2003년 9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LOCK & LOCK INC.를 설립하여 미주지역에 대한 영업망을 구축하였으며, 해외생산을 위해 중국 산둥 성 위해지역에 WEIHAI LOCK&LOCK PLASTIC WARE CO.,LTD와 WEIHAIHANA HOUSEWARE CO., LTD를 각각 2002년 10월 23일과 2003년 3월 17일에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다.
- 참고문헌
-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본인 전공과 연관된 기술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 제시하시오
- [감사원][감사체계][감사기관][감사위원회][감사기구]감사원의 조직, 감사원의 역할, 감사원의 기능과 감사원의 감사대상기관, 감사원의 현안 및 감사원의 감사체계 개선방안 그리고 감사원의 내실화 방향 분석
-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윤리문제 -트루먼 쇼를 보고
- 화재 안전교육에 대한 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인구증가]인구증가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자원 고갈,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한 총체적 접근, 인구증가의 원인과 영향 및 대책 모색
- [동기부여] 동기부여이론의 종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