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블카운티의 성공사례,노블카운티,삼성노블카운티,노블카운티성공사례,노블카운티성공,노블카운티사례,실버타운성공사례,고급화전략,고가전략,고급실버타운,실버타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서비스기업이라 함은 대게 일선 직원과 고객의 접촉이 잦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관점에서 가장 서비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 어디일까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실버타운을 떠올리게 되었다. 또한 실버타운은 아무래도 몸이 불편하시거나 기력이 달리시는 노인 분들이 지내는 곳이라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행해질 것이고 서비스 자체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주제를 실버타운으로 잡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는 많은 실버타운이 있지만 우리는 그 중에서도 삼성생명공익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노블카운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한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단행본>
김소영 외,「마케팅의 이해」, 형설출판사, 2007
이유재,「서비스마케팅」,학현사, 2008

<기사>
이정하, 삼성노블카운티의 3대가 함께하는 걷기대회, 수원일보, 2009년 5월 28일
한정희, '노인들 눈높이부터 맞춰야', 이코노미21, 2003년 8월 8일
김록환, '잘나가는'실버타운은 어디? 국내 실버타운의 현주소, 메디컬투데이,
2009년 7월 20일
김인수, '노인가구 자가주거율↑ 수준은↓', bokjinews, 2009년 5월 19일
전지현, 현장에서 본 '도심형,전원형' 실버타운, 이코노미세계, 2009년 4월 19일
조이스랜드 취재팀, 실버타운 "전원형보다 도심형이 좋아 ", 조인스랜드, 2009년 8월 25일
지영호, '실버타운 갈 만한가', 머니위크, 2009년 10월 14일
백승호,'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시설·서비스로 행복 노후 보장하는 정원속궁전', 한경비지니스
2009년 9월

<논문>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계획특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원 김정호, 2007
유료양로시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희대 행정대학원 정재영, 2003
실버타운 사례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광운대 경영대학원 박용택. 2006
실버타운 서비스 만족도 및 선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표 2-15), 김종철
실버타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연구 . 극동대 산업정보대학원 김영희. 2006
실버타운 사례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배제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박용택, 2005
실버타운의 잠재소비자 특성과 마케팅 믹스 요인에 관한 연구, 배제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안상덕,2008

<홈페이지>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
sk 그레이스 힐 홈페이지, www.skgracehill.co.kr/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www.interbrand.com
삼성 노블카운티 홈페이지, www.samsungnc.com
서울 시니어스 타워 홈페이지, www.sst.co.kr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ads/list/showNewspaperAd.do?ukey=124693&oid
http://blog.naver.com/jw5396?Redirect=Log&logNo=120091293783
http://blog.naver.com/swrose30?Redirect=Log&logNo=90068949870
http://blog.naver.com/vasti60?Redirect=Log&logNo=140024835846
http://blog.naver.com/jw5396?Redirect=Log&logNo=1200901606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실버산업의 시장환경분석 및 마케팅사례조사
  • 실버산업 시장환경분석-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실버산업2. 실버타운3. 삼성 노블 카운티- 노블 카운티 개요- 마케팅 전략1) STP2) SWOT3) 4P4. 해외사례- 일본사례- 미국사례 실버타운 선택 요령Ⅲ. 결론Ⅰ. 서론인생은 나그넷길이라 했던가.이 과정에서 인간은 결국 늙는다. 인구 통계학상 65세 이상 노인층이 많으면 고령화 사회다. 우리 사회도 이미 고령화 문턱을 넘어섰다. 출산율이 낮아지고, 평균수명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고령화

  • [학사] [사회복지] 고령사회의 노인복지를 위한 실버타운의 활성화 방안
  • 타운의 이론적 고찰 3제1절 실버타운 개념 3제2절 실버타운의 필요성 4제3절 실버타운 분류 51. 입지특성에 따른 분류 52. 주거형태별 분류 63. 사업방식에 따른 분류 6제3장 실버타운의 국내외 현황 7제1절 국내의 실버타운 현황 71. 노인인구의 일반적 현황 72. 국내 실버타운의 현황 및 사례 분석 81) 국내 실버타운의 현황 9(1) 노인복지시설의 종류 9(2) 노인복지시설의 현황 102) 국내 실버타운의 주요 사례 분석 10(1) 삼성 노블카운티 10(2) 시니어스

  • 실버타운 삼성 노블카운티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전략물리적인 환경 활용고급스러운 건물,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 등의 외부환경→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을 보여줌노인들의 안전사고 방지를 고려하며, 효율성과 안락함, 풍요로움을 표현하는 인테리어 및 다양한 편의시설 등의 내부환경→ 서비스에 대한 믿음을 심어줌지역주민의 참여유도긍정적인 구전활동을 이끌어 냄 →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심어줌결 론 삼성 노블카운티의 서비스 특성에 따른 대응 전략 삼성 노블카

  • [마케팅] 노블카운티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방안
  • 고가의 도심형 실버타운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입주방식은 분양, 종신이용권, 회원권, 임대 등이 있고, 거주형태 따라 단독주거형과 공동주거형으로, 들어선 장소에 따라 도시형, 도시근교형, 전원휴양형 등으로 구분된다. 표를 보면 2007년의 100인 이상규모의 실버타운이 정리되어있는데, 2009년까지 더 많은 실버타운이 생겨났다. 한편 현재 입주율 50% 이상을 유지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받는 실버타운은 정원속궁전, 노블카운티, 시니

  • 실버시장 마케팅 사례 분석 노불카운티 스타키 보청기
  • 실버마케팅의 사례 -노블카운티실버타운의 특성에 따른 선호도실버타운 개발초기에는 위치가 한적하고 공기좋은 산골에 위치하면 좋을 것으로 여겨져 도시근교형 실버타운 공급이 많았으나,최근 실버타운이 고급화되면서, 입주자 외출이 자유롭고 자녀나 친지 등을 만나기 좋은 도시형 실버타운을 선호하면서 도시형 실버시설의 임대분양성이 양호하게 나타남.실버타운의 주거형태는 단독주거형과 공동주거형으로 구분되며, 과거의 도시근교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