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기업분석]삼성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기업분석]삼성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드림클래스 운영 …………………………3


Ⅱ.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 ……………………4


Ⅲ. 삼성의 인재확보 전략 ……………………5


Ⅳ. 교육사업의 확대 …………………………6


Ⅴ. 기업의 사회적 기능 강화 ………………6
본문내용
Ⅰ. 드림클래스 운영

‘드림클래스’는 삼성의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교실’을 열어 저소득층 중학생에게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을 강사로 뽑아 스스로 등록금을 버는 기회와 함께 봉사정신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삼성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다. 특히 전자사업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으며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있다.
삼성은 국내시장에서 머무르지 않고 세계시장에서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도 삼성제품에 대한 인기는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2951301
<한국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18000095
<뉴스핌>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517/00000011
<아크로팬>
http://news.donga.com/3/all/20130517/55214537/1
<동아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516004517&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soc&arcid=0007186575&cp=nv
<쿠키뉴스>
http://www.vop.co.kr/A00000633879.html
<민중의소리>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84033.htm
<스포츠서울>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76
<아이티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33527
<이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기업분석] 삼성의 경영전략분석-업체들과의 협력강화 보고서
  • 삼성 경영전략분석업체들과의 협력강화목 차Ⅰ.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3Ⅱ. 자금 조달 지원 4Ⅲ. 전담부서 운영 5Ⅳ. 직무교육 지원 6Ⅴ. 녹색경영 생태계 구축 6Ⅰ.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지난달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행사가 오전 10시 개막하자 구직자들이 쏟아져 들어왔다. 7281㎡(2200여

  • [삼성 기업분석]삼성의 경영전략분석(투자전략) 보고서
  • 삼성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 차Ⅰ. 삼성의 창조경제 지원 3Ⅱ.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4Ⅲ. 적극적인 투자 5Ⅳ. 연구자에 대한 보상강화 6Ⅴ. 연구결과물의 상용화 6Ⅰ. 삼성의 창조경제 지원 삼성이 박근혜정부의 핵심 국정 아젠다인 ‘창조경제’ 구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대학과 중소벤처기업, 연구소 등의 기초과학, 소재기술, 정보통신

  •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프리미엄시장 공략 보고서
  • 삼성전자는 여러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뛰어난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과거에 삼성전자는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한 상황이었다. 국내시장에서는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지만 세계시장에서는 소니 등의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었다.이러한 삼성전자가 2003년을 계기로 하여 새로운 경영전략을 실시함에 따라서 점유율 향상을 달성하게 되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프리

  • [삼성증권 기업분석] 삼성증권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삼성증권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 보고서목 차Ⅰ. 인력 감축 추진 3Ⅱ. 다른 계열사로 전환 배치 4Ⅲ. 희망퇴직의 문제점 5Ⅳ. 증권업황의 어려움 확산 6Ⅴ. 점포 효율화 추구 6Ⅰ. 인력 감축 추진 자산기준 업계 3위인 삼성증권이 그룹 관계사 전환 배치를 통해 인력을 100~200여명 줄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올 들어 점포 축소와 통폐합에 집중하는 증권

  •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분석-사업의 다양화 보고서
  • 기업분석사업의 다양화 목 차Ⅰ. 다양한 제품 라인업 3Ⅱ. TV시장 공략 4Ⅲ. 콘텐츠의 다양화 5Ⅳ. 음성 동작인식 기능 강화 6Ⅴ. 모바일사업 투자확대 6Ⅰ. 다양한 제품 라인업 코엑스 3층 C홀에 총 864㎡(약 260평)의 대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85인치 울트라HD(UHD) TV와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