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기업분석]농심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심기업분석]농심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다양한 상품 개발


Ⅱ. 스프 전문공장 설립


Ⅲ. 올림픽 마케팅


Ⅳ.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Ⅴ. 프리미엄 상품 개발
본문내용
Ⅰ. 다양한 상품 개발

‘라면 하면 신라면’이라는 공식을 만든 농심(당시 롯데공업주식회사)은 1965년 창립 이래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스프 개발에 주력해왔다.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에 이어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농심은 국내 라면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라면업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막강하다. 2위하고도 상당한 격차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농심은 라면시장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여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향상시켜 오고 있다. 이는 농심이 가진 우수한 강점이 효과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을 실시해 온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36802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334430&sc=naver
<데일리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03360660277546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412000362
<뉴스핌>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41209298044529
<머니워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412102040993&ts=162513
<경제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1190691
<한국경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53844
<오마이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121435573427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82040660277546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농심 `노래방 새우깡`파문 극복방안
  • 기업 중 (주) 포씨스는 표면자동검사기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이 기계는 고성능 카메라와 조명으로 구성된 광학계를 이용해 결점의 영상을 획득하고, 이를 고속처리장치에 의해 결점자료를 확보함으로써, 품질관리를 할 수 있다. 초고속 실시간 검사로 실시간 불량을 추출하는 이 기계를 농심 제조공장에 도입하면 이물질을 확실히 줄일 수 있게 될 것이고, 또한 고객의 신뢰를 다시 찾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둘째, 원산지가 모두 국산이기를 희망하는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기업의 역량을 집중한다. 질 좋은 먹거리 많이 생산 환경 보호 : 대자연에 대한 보답의 마음으로 자연을 있는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한다.지역사회 가꾸기 : 아그로수퍼 구성원, 각 회사가 위치한 지역의 지역민들이 행복하고 질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지원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가난의 악순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교육에 대한 다양한투자를 한다. Ⅲ. 아그로수퍼의 성공전략 분석1. 100% 수직계열화 시

  • 미스터피자 경영성공사례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 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www. mrpizza.co.krMr. PizzaVISION & 점포현황 미스터 피자환경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손맛과 정성, 수타피자(Homemade pizza)만을 고집하는 우직스러움정직을 바탕으로 최고를 추구하는 미스터피자!맞춤형 건강식품브랜드 가치(Brand Value) 극대화< 점포 현황 >서울 96개(강남 20개) 경기 81개 인천 14개 경남 31개 부산 26개수도권 - 191개 / 비수도권 – 167개국내 총 358개VISION< 자료 : 미스터피자>www. mrpizza.comMr. Piz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차례Ⅰ. 들어가며Ⅱ. Nestlé 문화, 가치, Nestlé의 기업원칙 그리고 Nestlé의 성장사 Ⅲ. Nestlé의 핵심사업(Business, Product, Brand)Ⅳ. Nestlé의 경영전략 ⅰ. 기술, R&Dⅱ. M&A 와 JVⅲ. 조직관리ⅳ. 운영/통제ⅴ. 마케팅 전략ⅵ. 조달 전략ⅶ. 재무 전략Ⅴ. 핵심역량(현지화/다각화) Ⅵ. Nestlé 글로벌 전략 분석 ⅰ. Multinational Strategyⅱ. GLOBE program (Value Chain 비교) ⅲ. Nestlé의 Challenge - GMO, 모유 먹이기 운동Ⅶ. 한국 Nestlé Ⅷ. 경영적 시사점 Ⅸ. 참고문헌, 표

  • [국제경영] `3Q`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전략을 통하여 한국보험시장에서 성공한 푸르덴셜의 사례연구
  • 모방전략을 통하여 업계리더가 된 농심라면의 사례연구”한국경제신문 2000.2.25동아일보 2001.1.30동아일보 2001.11.14조선일보 2003.5.6주간한국 2004년 9 매일경제, 2004. 7. 20디지털타임스 2004. 10. 27해럴드 경제 2004년 1. 9 “투자는 신중에 신중. 진출 땐 1등 줄달음” 푸르덴셜 생명 홈페이지 http://www.prudential.co.kr/매일경제 경제용어사전: http://dic.mk.co.kr/menu푸르덴셜사 홍보자료(PPT)보험개발원 통계조회시스템삼성경제연구소보험통계월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