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슬립리스인시애틀(Sleepless in seattle, SIS) 새 마케팅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중국 진출 동기

Ⅱ 본론

1.중국 내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
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3)SWOT분석
4)STP
5)4P

Ⅲ 결론

1.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2. 시사점&느낀점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 가을은 바야흐로 커피의 계절이다. 커피는 100여년 전만 해도 '양탕'이라고 불렸던 검은 음료 였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새 커피는 한국인 입맛을 점령해버렸다. 도심지와 대학가 등 번화가라면 어느 곳이든 커피전문점이 들어차있다.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대구는 다른 대도시와 달리, 토종업체 들이 대구 커피시장 을 지키고 있다. 전국적으로 가장 많다는 스타벅스 조차 맥을 추리지 못하는 곳이 바로 대구이다. 그 향토업체중 하나가 시애틀(SIS)로써 대구 지역 내 브랜드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시애틀(SIS)은 2004년 11월에 대구 2.28공원 에 창업을 기점으로 2007년 5월 50호점, 2010년 5월 100호점을 돌파하였고, 또한 2007년 6월 사이판 1호점개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본격화하였다. 시애틀(SIS)은 사업영역의 다양화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수년간 쌓은 노하우를 통해 한국을 넘어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 등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려하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 하지만 의지와 다르게 현재 세계시장에 진출한 매장은 전부 철수를 한 상태이다. 왜 철수를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우리는 궁금증을 가졌고 그중 하나인 대구 향토 커피업체인 시애틀(SIS)의 중국진출에 대해 연구를 해 보기로 하였다.

2.기업소개
1)기업비젼&미션
(1)슬로건
- ‘커피를 감동을! 카페로 행복을! 한국의 새로운 커피역사를 만들어갑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카페가 아니라 공간, 공간이 아니라 문화를 설계하려 한다.
(2)비젼
- ‘대구를 넘어 한국을 넘어 세계최고의 커피회사로!’ 라는 비젼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3)미션
- ‘비토코리아는 최고의 맛과 최상의 품질을 지향하며 고객의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는 미션을 통해 신선하고 풍부한 향을 지닌커피를 고객에게 전달하려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4)가치체계
- ‘전문지식을 위한 멈추지않는 연구, 신뢰를 밑거름으로 한 관계형성, 성실을 기본으로한 오늘이 내일을 창조!’ 라는 가치체계를 통해 SIS의 계속 성장하려는 의지를 볼 수 있다.
2)기업연혁

2004. 11
‘슬립리스인시애틀’ 프랜차이즈사업개시
2005. 05
‘슬립리스인시애틀’ 상표등록 및 특허출현
2005.10
비토 커피아카데미 설립
2006. 06
한국커피연합회(KCA)인증
2007. 05
‘슬립리스인시애틀’ 50호점
2008. 08
중국 중경 1호점 오픈
2009. 09
㈜비토코리아 법인 설립
2010. 05
‘슬립리스인시애틀’ 101호점 서구청점


3.중국 진출 동기
- 국내에 진출해 있는 커피전문점 숫자만을 따졌을 때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것은 1위 '스타벅스‘ 2위 앤제리너스 3위 '카페베네' 4위 '할리스', 5위 '커피빈'등의 순을 이룬다. 하지만 대구에서만은 이 순위가 뒤집히고 만다. '슬립리스 인 시애틀'이 80개로 가장 많은 매장수를 자랑하고 있다. 이렇게 대구에서만 브랜드 커피를 강하게 뿌리 내릴수 있었던 것은 저렴하면서 맛좋은 커피로 승부를 띄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구지역은 선점했으나 국내 전지역에 들어선 업체들과의 경쟁에 있어서는 하염없이 커피소비자 들에게는 브랜드 이미지가 약하다. 따라 경쟁업체에 입맛에 길들여진 국내 커피 소비자들과, 국내 커피전문점이 점차늘어나 이제는 포화상태에 이르러있는것을 인지한 시애틀(SIS) 대표는 대구지역 선점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된다. 해외시장 중 현재 커피시장의 성장성 이 가장 큰 중국 커피시장으로 뛰어 들게 된다.

참고문헌
(1) 명품, 중국 온라인 시장 선점 경쟁 어패럴뉴스 - 동아
(2)“ 中 농촌시장은 상하이-베이징과 소비패턴 크게 달라” - 동아
(3) 사치품 사들이는 중국인 `중국제'는 외면
(4) http://sis.siscoffee.com/main/ (시애틀)
(5)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6) 스타벅스 많을수록 황금상권? - 한국경제
(7) ‘ 국내 스타벅스 커피값, 세계 3번째로 비싸 ’ - 아이뉴스
(8)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513560&ctg=1100 - 중국 시장 꾸준한 매출 상승 그래프
(9) www.sprcoffee.com (중국시장 커피분석)
(10) 다도의 나라 中에 커피 전문점 성업 - 중앙일보
(11) 15억 인구 중국 '커피' 맛보더니 이렇게까지. - 아시아경제
(12) 韓-中 커피 소비자, “스타벅스 가장 좋아 ” - 데이트뉴스
(13) '중국 커피마시는 인구 늘어난다' -코트라 무역보고서
(14) http://blog.naver.com/x_pms?Redirect=Log&logNo=120156095952
http://blog.naver.com/hoons1121?Redirect=Log&logNo=60151958660 -네이버블로그
(15) 중국경제 정말 바닥쳤나 - 내일신문
(16) 2012년 중국의 현주소… 중산층은 미련없이 떠난다 - 동아
(17) http://www.weeklytrade.co.kr/sub_read.html?uid=28425§ion=sc8§ion2 - 주간 무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이저 프랜차이즈와 중소 프랜차이즈 비교분석
  • 마케팅 지원- CJ의 마케팅력과 상품개발력 지원- 매장별 컨설턴트를 통한 합리적인 점포운영과 차별화된 판촉전략- 150만 고객 대상의 마일리지 카드 포인트별 다양한 상품 제공을 통해 단골고객 확보- CJ카드,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한 다양한 혜택점포 지원- 점포별 평가를 통해 우수 가맹점에 시상금 제공 및 해외연수 기회부여-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모든 가맹점의 수준 향상뚜레쥬르 홈페이지 www.tij.co.kr③ 뚜레쥬르 SWOT 분석(1) Strength- 신

  • 커피전문점,커피시장분석,중국시장분석,시애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3)SWOT분석4)STP5)4P SSleepless In Seattle선정동기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선정동기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국내에는 커피전문점이 상당히 많다.대구 지역 1위 SIS선정동기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시애틀 소개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기업소개2004. 11‘슬립리스인

  • 다빈치커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애틀’과 달리 ‘다빈치’는 대구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본사를 서울로 옮기고 전국 시장을 파고들며 영업망을 넓히고 있다. - 2001년 체인 사업을 시작한 다빈치는 같은 대구 브랜드인 슬립레스인시애틀(SIS)과 함께 대구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커피숍이다. 매출액과 회사 규모로는 대구 체인점 중 단연 1등. 지역 토종 커피숍으로 드물게 대한민국 유행 1번지인 서울 강남과 홍익대에도 직영점이 1곳 씩 있다. - 지금 에스프레소 시장의 현황은 인스

  • 다빈치커피 마케팅 전략
  • 시애틀’과 달리 ‘다빈치’는 대구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본사를 서울로 옮기고 전국 시장을 파고들며 영업망을 넓히고 있다. - 2001년 체인 사업을 시작한 다빈치는 같은 대구 브랜드인 슬립레스인시애틀(SIS)과 함께 대구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커피숍이다. 매출액과 회사 규모로는 대구 체인점 중 단연 1등. 지역 토종 커피숍으로 드물게 대한민국 유행 1번지인 서울 강남과 홍익대에도 직영점이 1곳 씩 있다. - 지금 에스프레소 시장의 현황은 인스

  • [외식산업론] 국내브랜드 커피 업소 업태발전 배경과 과정
  • 전략이 중요하다!① 홍보전략 강화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작은 점포이기에 홍보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다양한 커피 그림을 만들어 앞에 세워 놓는다든지, 독특한 커피 향의 냄새로 손님들의 눈길을 끌어야 할 것이다. 특히, 요즘 같은 미디어 시대에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을 이용한 광고 홍보강화가 중요해 좋은 마케팅 발전에도 도움을 줄 것이다. ② 확실한 Take out coffee 서비스 제공요즘 대부분의 커피업소는 안락하고 편안한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