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장보고 식자재마트 채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조직도


Ⅱ.본론
1) 모집방법
2) 채용비율
3) 정규직과 계약직
4) 채용방식
5) 배치
6) 채용 후 직원관리


Ⅲ. 결론
1) 종합
2) 개선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인적자원관리의 활동 가운데서 채용에 관한 업무만큼 중요한 일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인적자원관리가 바로 채용활동으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이다. 어떤 종업원을 채용하고 어떤 선발방식으로 채용하는지에 따라 기업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리더가 있다하더라도 혼자서는 기업을 경영할 수 없을 것이다. 리더에게 부족한 능력과 재능을 갖춘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고, 끌어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 중에서도 비교적 규모가 큰 장보고식자재마트를 선택하여 어떠한 방식으로 종업원들을 채용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한 현황을 본사 대표자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한 근로조건은 어떠한지, 종업원들에게 어떠한 보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장보고식자재마트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에 사용하는 농수축산물 및 공산품과 소모성 주방기구일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식자재 전문 유통매장’으로서, 매장판매 및 일정액 이상의 주문 시에는 배송도 가능한 21세기 신(新)식자재 유통 사업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재래시장의 급격한 쇠퇴화와 대형마트의 무차별적 확장에 따른 유통시장 교란과 출혈경쟁 및 식자재 유통의 복잡한 시장변화로 인해서 과거의 사업방식으로는 식자재 유통업에서의 생존가능성의 불투명함을 인식하여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식자재 유통산업을 마련하였다.

3) 조직도

Ⅱ. 본론
1) 모집방법
장보고 식자재 마트의 오프라인 모집방법에는 기존의 경력직 사원과 추천사원, 그리고 내부 채용 사원 등의 모집방법이 있지만 모집비용이 많이 들고, 최근에는 전문 인력 육성이 중요한 사항으로 평가받기 때문에 그 횟수와 모집인원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모집방법으로 공개채용과 인턴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홍보하고 있고 일반 계약직 아르바이트의 경우 인터넷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있다. 인터넷 채용 정보 사이트에도 모집광고에 드는 경비는 상황에 따라 비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정직원 모집, 긴급 구인광고의 경우 건당 2000원, 일반광고의 경우 건당 300원의 모집광고료를 지불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따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12시간동안 장보고 식자재 마트의 광고를 평가하고 일주일동안 무료로 모집광고를 게시하고 있다. 아르바이트의 경우 많은 지원자들이 문의 전화가 오고 이력서도 많이 넣지만 정직원을 모집하는 구인광고의 경우 광고 사이트보다는 장보고 식자재 마트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고급인력을 육성하는 부분에서는 인터넷 채용 정보 사이트의 효과가 미비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기업 보고서-목 차▲ 서 론1. 서 언 2. 이마트 선정이유 ▲ 본 론제 1절 이마트 개요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 점포현황 3. 이마트 발전과정 4. 이마트 기업연혁(신세계) 제 2절 이마트 환경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자원은 모든 사람의 필요를 위해서는 충분하지만 소수의 탐욕을 위해서는 언제나 부족하다”고 지적했듯이 김종덕, 「원조의 정치경제학」, 경남대학교 출판부, 1997, p20~30과잉섭취, 비만과 배고픔 굶주림의 경계에는 ‘음식과 관련된 정치’가 개입되기 마련이다. 세계 식량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는 거대 곡물메이저 김종덕, 「원조의 정치경제학」, 경남대학교 출판부, 1997, pp155~170의 탐욕과 이들을 직ㆍ간접적으로 지원하는 WTO 체제가 이러한 정

  • 현대백화점 CS 경영
  • 인적자원관리 시스템현대백화점과 같은 서비스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언제든지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고객만족의 출발은 사원만족에 있음을 생각하면 되기 때문이다.현대백화점은 업무시스템을 잘 구비하여 직원들이 일을 잘 할 수 있게 준비하고, 비즈니스의 본질에 적합한 역량 있는 직원을 채용하여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성과평가 보상 및 보상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회사 내에서의 성장을 할 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

  • 이마트에 대해 레포트
  • 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p. 15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 17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p. 212. 이마트 성공요인 p. 22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p. 282.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