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볼빅 VolVik의 해외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글로벌 시장환경분석
3. 볼빅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4-1. 미국시장 진입 마케팅 전략
4-2. 중국시장 진입 마케팅 전략
5. 결론, 볼빅의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2011년 스포츠산업 대통령상 수상
2012년 포춘코리아 선정 월드클래스 브랜드 골프용품부문 대상수상
2012년 미래선도 유망기업 선정 등 2000년대 골프부문 약 30차례 수상
연간매출액 30억원
시장점유율 3%
↓3년후
연간매출액 230억원
시장점유율 30%
한미 FTA
동아시아 16개국이 참여하는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RCEP)
한ㆍ중ㆍ일 3국 자유무역협정(FTA)
OEM수출로 자본을 점차 축척해온 일야유통은
1998년 ‘Volvik’이라는 자체브랜드를 만들게 됨
1999년 미국 스포츠용품업체인 ‘슬레진져’에
2중 코어공(2PC)을 납품하며 북미시장에 진출
1990년대 후반에 OEM공급이 주였다면
2000년대에 들어서며 수출비중이 크게 증가함
2001년 주식 상장을 하면서
볼빅이란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함
- 당시 골프산업은 경기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
- 경제외적인 정부규제도 업체들의 영업실적을 좌지우지하던 때
나이키와 컬러웨이 등 강력한 경쟁자들의 등장
내수시장에 눈을 돌리게 됨
2004년 7월 2일 약 4억 6000만원을 출자
골프공 납품전문업체인 ‘초이스코리아’지분 60%인수
▶ R&D투자로 3PC볼 부문 최우수지위 획득
▶ 미국진출 당시 3PC볼이 큰 인기를 끌고 있었음
▶ 인건비가 비교적 싼 제3국에서 제품을 생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한국에서 제품생산 및 개발
▶ 일반적 흰 공이 아닌 컬러 볼로써 젊은고객욕구충족
▶ 컬러볼로 필드에서 눈에 잘띄는 가시적 효과 충족
▶ 케이스를 고급화
▶ 초기99년 슬레진저에 2피스공을 저가로 판매하여 북미시장개척
▶ 2000년대 후반 고가전략으로 미국시장진입
▶그린피가 200달러 이상되는 곳 즉, 소수에게만 판매
▶ 위와 같은 이유로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으로 판매
▶ 2012. 6 미국현지법인 볼빅 U.S.A 설립
▶ 미여자 프로골프투어와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 Volvik shot of the day 대회기간 미국전역 전파
▶ 세계골프박람회 <PGA 머천다이즈쇼> 참가
▶ 프로선수 및 골프 컵대회 후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