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기능적 제품과 혁신적 제품의 품질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능적 제품과 혁신적 제품
2.기능적 제품 사례 – 모닝글로리
3.기능적 제품 사례 – 삼성전자
4.시사점
5.제안


본문내용
기능적 제품 : 잡화점이나 주유소와 같은 다양한 소매점에서 구입하는 일상용품
Ex)모닝글로리 스프링노트
수요가 안정적이고 예측가능
제품의 수명 김
낮은 이익률

혁신적 제품: 제품 수명주기가 짧고 유행을 많이 타는 제품
Ex)삼성전자 스마트폰
수요 유동성/제품의 새로움 자체가 수요 예측을 어렵게 함
제품수명주기 짧음
높은 이익률




Why Morning glory?

종합문구 부문 1위 브랜드
2012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2년 연속 종합문구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철저한 품질관리
품질관리 부서를 대표이사 직속 부서로 둘 정도로 품질 점검과 개선에 신경을 쓰는 기업

품질분임조 운영
- 15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부품 공급 시스템 위한 태스크포스팀 운영

R&D 부문 투자 강화
연매출의 6% 투자

수요예측CPFR(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 KT와의 MOU

모닝글로리의 SCM 추진방향
-도매점은 자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재고 확인 후 주문과 발주를 하여 재고관리 시행
철저한 재고관리를 통해 빠른 재고회전율 추구
영업소에서 직원이 루트카로 직접 소매점으로 배달,
신제품 공급과 재고관리를 함께 수행
효율적 유통망

1. 서비스 센터의 역할 확대 – 표준화 제품의 고객화 서비스
-서비스센터에서 A/S 서비스+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이니셜 새겨주기, 핸드폰 튜닝 등의 서비스

서비스센터의 역할 확대(다양한 이용공간) 및 서비스품질의 향상

2. 수요 예측을 위한 사전 제한 출시 – 리스 형태의 품평단 모집

-신제품 개발시, 정식 발매 전 제한적으로 신제품 공개
-리스형태로 품평단에 대여 후 평가 및 반품률 참고, 신제품 출시 여부 결정

제품에 대한 시장성 평가 및 수요 예측
품질 하자 발견 및 품질관리 강화

3. 이건희 회장의 건강 증진
-삼성의 수요 예측에는 이건희 회장의 뛰어난 수요예측 능력 영향 큼
-존스 홉킨스에서 의료진을 고용하여 이건희 회장의 건강 증진을 도모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명품브랜드 `루이비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경영과 조화를 이루는 강한 창조력* 뛰어난 지역적 접근성* 세계 경제 상황에 민감* 경쟁사와 비교 시 일본 시장에 과다 의존하고 있음OpportunitiesThreats* 새로운 시장 내의 지속적인 존재 확립 (예 : 중국, 인도)*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의 브랜드의 부분 확장* 수익성을 위한 Watches & Jewellery Division의 재구축* 지속적 경제 침체와 계속되는 세계 정치의 불안정성이 소비자 확신에 타격을 입힐 수 있음* 모조품 업계의 주요 타겟이라 브랜드 위상이 약화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된 제품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 후 판매 될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다.3 .남양유업 소개(1) 기업소개1964년 설립되어, 분유발효유에서부터 치즈음료커피 등 80여 종의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유제품 전문가공업체인 남양유업은 고객만족, 인간존중, 사회봉사를 바탕으로 한우물경영을 경영이념으로 두고 있다.그리고 조직적인 품질경영 체제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여 세계제일의 식품회사로

  • 서비스 품질관리와 원가관리의 특징, 중요성, 상관관계, 원가절감 방안, 서비스 품질 유지, 원가관리 문제점, 대책방안, 개선점 총체적 조사분석
  • 제품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가), ⑥ 서비스 능력(속도, 친절, 경쟁력, 문제해결 능력), ⑦ 심미성(제품이 얼마나 사용자의 감각에 소구할 수 있나), ⑧ 인식된 품질(기업이나 상표명의 명성) 비록 이와 같은 범주가 ‘제조업’ 관점에서 주로 개발되었지만 이들은 서비스에도 적용된 수 있다. 하지만 연구자들은 서비스는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의 정의와 측정에 관한 상이한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서비스는 만질 수 없고

  • [마케팅원론]LG전자 TROMM 세탁기 신제품 개발 전략
  •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 기능의 편리성(83%)을 중시기능의 편리성(83%) > 내구성(62%) > 외관 디자인(41%)(2) Internal Environments Analysis (내부환경분석)① 내부자원분석재무자원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재무정보(http://www.lge.co.kr)신용도한국 기업 평가AA-2002.05.10A12002.04.03한국 신용 정보AA-2001.09.03A12002.04.03한국 신용 평가-A12002.04.03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경영정보(http://www.lge.co.kr)품질관리6시그마는 3.4PPM(Parts per million), 즉 1백만 개의 제품이나 서비스

  • 마케팅] LG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
  • 제품으로 실버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높인다.각종 부가기능의 추가 및 융합으로 신제품 출시Ex) → 운전자를 위한 리모컨 키 기능→ 건강을 위한 체온계, 혈압계, 혹은 열량계산 기능 → TV수신 휴대폰(최근 경쟁사인 삼성에서 출시) 등 신제품.→ 무선 이어폰의 개발로 통화에 대한 불편함 해소.유통기존의 이동통신서비스 기업과의 관계 지속 노력- 이동통신서비스 별 납품현황(%)출처 : LG전자 경영보고서(2003.3.15)기존의 CYON 대리점을 통한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