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렌치카페 카페 믹스 vs 맥심 비교분석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시장분석
02 비교분석
03 마케팅 제안
04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존 커피믹스 시장의 방해요소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
웰빙 트렌드에 집중

20~40대의 주 음용층
포화상태의 시장에 잠재적인 수요층인 대학생
대학생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방안강구

시장점유율 80%의 맥심
감성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경쟁사
Name Value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필요

1. 우리나라 최초의 인스턴트 커피라는 이미지
2. 시장점유율 1위에 빛나는 브랜드 파워
3. 탄탄한 기술력 (동결건조 기법 등)
4.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기존 고객들
5. 인간미를 강조한 감성적 CF전략

1. 비슷하고 고급커피에 비해 떨어지는 맛
2. 무지방 우유시장에서 선두를 빼앗김
3. 카제인 나트륨 공방(소비자들의 혼란 야기)
4. 높은 마케팅 비용

1. 안정적인 커피수요
2. 경제 침체로 저가 커피의 부활 조짐
3. 전체 인스턴트 커피시장 확장
4. 해외에서 좋은 반응
5. 화이트 골드 출시와 성장
6. 새로운 광고 모델 기용

1. 테이크아웃 고급커피 시장의 성장
2. 남양의 빠른 성장
3. 남양의 해외 진출 선언
4. 칸타타의 인스턴트 시장진출
5. 건강음료의 선전
6. 저가 커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악화

카제인 나트륨 제거, 무지방 우유 첨가
인공적인 프림을 대신한 천연 음료인 우유 첨가
소비자에게 well-being 이미지를 강조

기존의 커피와 다른 신세대 targeting
젊은 톱스타들을 CF에 기용
기존 중 장년층의 배우와는 색다르고 세련된 느낌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끔


카제인 나트륨 ☞ 생우유 크리머
남양유업 자체 실시 블라인드 테스트 4.2/5 점
업계 최초, 낱개마다 질소를 충전하는 기술 적용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이외에도 10개의 제품군

참고문헌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537232.html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787649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29782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429096
http://news.nate.com/view/20120217n04882
http://www.dongsuh.co.kr/
http://www.mymaxim.co.kr/
http://company.namyangi.com/
http://www.frenchcafemix.com/http://unicodi.blog.me/10152683211
https://www.facebook.com/frenchcafemix
http://frenchcafemix.tisto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IMC 도구 분석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만이 카제인나트륨을 넣지 않는 커피믹스라는 메시지를 TV광고/인쇄광고/옥외광고에서 끊임없이 전달프렌치카페 카페믹스가 커피믹스 중에 가장 몸에 좋은 커피라는 인식을 심어줌카제인나트륨이라는 단어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며 카제인나트륨이 부정적인 물질인 것으로 인지시킴IMC 도구 ; 광고Promotional mix판매프로모션퍼블리시티/PR대인판매쌍방향/인터넷마케팅직접마케팅광고IMC 도구 ; 인터넷Smart phone QR code언

  • 레드불 마케팅사례분석과 레드불 국내시장 실패요인분석 및 레드불 실패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레드불이 실패한 시장은 국내가 유일하다. 하지만 브랜드 네임밸류와레드불이30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마케팅 방법을 조금만 국내 실정에 맞게 설정하고, 조금 더 시장을 확장한다면 레드불이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주듯이 레드불이 국내에서 날개 돋힌 듯 팔릴 날도 멀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3 . 레드불의 국내 실패요인분석3-1 . 문화의 차이3-2 . 공급자의 교섭력3-3 . 마케팅의 타겟팅 실패http://blog.naver.com/cnmuniv?Redirect=Log&logNo=140185549273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비교 계산하기 시작했으며, 커피를 사랑하나 주머니가 가벼워진 미국 국민들을 유혹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가격” 경쟁력이 작용하고 있다. 좋은 타이밍에, 맥도날드의 저렴한 커피가 바로 미국 국민들에게 어필한 것이다.프리미엄 커피로 큰 성공을 거둔 맥도날드는 이어 아이스커피 판매를 시작해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미국 전역 1만4000여 개 매장에 에스프레소 기계와 전문 바리스타가 도입된 ‘맥카페(McCafe)’로 불리는 커피점을 운영

  • 신제품 캔커피 브랜드 마케팅전략
  • 카페인 커피음료 pet를 출시하고자 한다. 2) 거시환경분석① 기존 한국 커피시장 분석(단위: 억원)구분인스턴트 커피커피믹스커피음료원두커피금액증감률금액증감률금액증감률금액증감률20061,405-13.6%6,4077.2%1695-2.4%3124.3%20071,357-3.4%70047.2%285968.7%35012.2%20081,46411.0%845219.1%366528.2%39512.9%국내 커피시장은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압도적인 인스턴트커피 위주의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국민 대다수가 다방커피의 달콤하

  • 동서식품,마케팅잔략,커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맥심 화이트 골드 VS 프렌치카페“커피는 좋지만 프림은 걱정된다”“화학적 합성품인 카제인나트륨을 뺐다”ME TOO제품타 기업 마케팅 사례를 통한 전략 제안② 네슬레 초콜렛 박물관& OB맥주 박물관 사례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제품에 대한 신뢰성다양한 초콜릿 제품 시음초콜릿의 판매촉진의 효과세계 50개 나라 800종 전시제조 공정 설명맥주에 관한 영화& 생산과정 감상맥주 시음방문객의 선호도 증가네슬레 초콜렛 박물관OB 맥주박물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