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zara 자라 조직군 수준의 외부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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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패션산업 외부환경 변화

2.새로운 조직군의 선택과 보존 - SPA

3.한계점분석 및 전략제언
본문내용

SPA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기획, 생산, 판매 등 유통경로 전체 포괄 및 일체화하여 행하는
새로운 업태의 의류체인

유통경로단축 → 高 마진
제조원가절감 → 저렴한 가격에 판매
재고 최소화 → 최대의 효율 창출

인디텍스社 간판브랜드

8개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 기록


2009년 브랜드 가치

68억 달러(전년 대비 14% 상승)
세계 50위(전년 대비 12계단 상승)

전체 물량의 50%는 자사의 직영공장에서 생산 되며 기본아이템만 해외에서 아웃소싱

일반적인 어패럴사가 시즌 전에 전체 물량의 60~70%를 만들어 놓고 나머지를 고객 반응에 따라 기획하는 것과는 달리

15%정도의 핵심 상품만 미리 생산
나머지 물량은 각국 매니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즉, 고객반응에 따라 그때그때 생산해서 공급

최고 트렌드 브랜드라는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제품을 소량으로만 생산하는 ‘다품종 소량생산’의 원칙을 고수

인기 있는 아이템의 재고가 바닥나는 것을 꺼려해 가능한 대량으로 생산하려고 하는 일반적인 어패럴사와 달리

다품종소량생산원칙을 통해 재고 최소화,

세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성 악화 최소화

달성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의 상대적으로
비싼 노동력을 투입

월평균임금

스페인 근로자 $1,650
중국 관동성 $206

1)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처

2) 납품업체들을 근거리에서 활용


1)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처

2) 납품업체들을 근거리에서 활용


광고판촉비로 매출의 단 0.3%
광고 없이 프리미엄 이미지 형성

매장에서의 고객경험관리 추구


매장 그 자체를 홍보 ‘매장고급화’ 전략
∙ 도시의 번화한 상업 중심부에 위치
∙ 인테리어 디자인
∙ 의류컬렉션 배열
∙ 상품진열에 대한 세심한 관리
∙ 고객관리

“마치 명품매장에 들어선 듯 한 경험, 명품브랜드를 싼 값에 주고 샀다는 느낌”
참고문헌
http://www.youtube.com/watch?v=OWgWf6FVJ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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