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chester United 운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urope Football League
2.English Premier League
3.Manchester United
-History
-Sir Ferguson
-Revenues & Costs
-Strategy
4.Discussion
- 본문내용
-
- 영국 축구리그, 20개 팀으로 이뤄졌으며 Home & Away방식으로 Full League를 벌여 우승팀을 가림. 한 팀이 한 시즌에 38경기를 치름. 승리 3점, 무승부 1점, 패배 0점을 부여해 가장 승점이 높은 팀이 우승을 차지.
- 프리미어리그- 69억달러,
맨체스터유나이티드- 18억6000만달러,
아스날- 11억9000만달러, 첼시- 6억 5000만달러
- 4부로 구성된 스페인 프로축구리그 가운데 1부 리그를 지칭, 정규 시즌이 끝나면 1부 리그 하위 3개 클럽과 2부 리그 상위 3개 클럽은 자리를 바꿔 다음 시즌 경기를 치름
- 프리메라리가- 60억달러,
레알마드리드- 14억5000만달러,
바르셀로나- 9억7500만달러
- 1963년 설립된 독일축구리그. 전반기 리그는 매년 8월~12월 초, 후반기 리그는 이듬해 2월~5월 중순에 운영
-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팀당 34게임, 승점제 도입, 시즌 후 하위 3개팀이 2부리그로 탈락하고 2부리그 상위 3개팀이 1부리그로 진출하는 방식
- 분데스리가- 55억달러, 바이에른뮌헨- 10억4800만달러,
샬케04- 3억7700만달러, 함부르크sv- 3억4000만달러
- 1898년에 설립된 이탈리아축구리그, 1부 리그인 Serie A를 비롯, Serie B, Serie C1, Serie C2 등 총 4개의 리그로 구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연고지제를 적용
- 매년 9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팀당 34경기씩을 치러 순위를 가림, 이긴 팀에 3점, 무승부시 양팀에 각 1점씩 주는 일반적인 승점 제도 채택
- 세리아A- 50억달러, AC밀란- 8억4800만달러,
유벤투스- 6억2800만달러,인테르밀란- 4억4100만달러
유럽에서 축구는 곧 산업이며, 선수는 상품
천문학적인 자금들이 오고가는 시장
전세계적으로도 선풍적인 인기
글로벌금융위기 – 유럽의 경제 하락세
구단의 무리한 선수영입비용
채무증가, 구단의 파산사례증가
- 세계 축구 4대 리그 중 하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1부 리그(Premier League)
2부 리그 챔피언십(Championship),
3부 리그인 리그 1(League One),
4부 리그인 리그 2(League Two)
- 컵대회
1~4부 리그 팀이 참가하는 리그컵 (The League Cup),
프로, 아마추어 팀이 출전하는 FA컵
(Football Association Cup)-1992년 8월 15일 첫 경기
1992~93시즌 24승 12무 6패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초대 우승
TV 중계권 판매로 얻은 막대한 수입
‘빅4’(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아스널 FC, 첼시 FC, 리버풀 FC)만의 리그라고 비판
- 20개 팀
- Home & Away방식, Full League 한 팀당 한 시즌 38경기
- 승리 3점, 무승부 1점, 패배 0점 부여 가장 승점이 높은 팀이 우승
- 1~4위 팀에게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 대회인 챔피언스리그(Champions League) 출전권, 5위 팀과 리그컵 및 FA컵 우승팀은 UEFA 유로파리그(Europa League)에 나갈 수 있다.
- 승격 및 강등 제도
시즌을 마친 뒤 하위 3개 팀이 2부 리그로 내려가고 반대로 챔피언십 1, 2위 팀과 3~6위 팀간의 플레이오프 승자는 1부 리그로 올라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