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 그룹의 광고 사례-하나은행, 르노 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퍼블리시스 그룹의 연혁 및 소개
2) 국내 웰콤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 광고 – 하나은행
3) 파리 퍼블리시스 Conseil 광고 – 르노 자동차
본문내용
1) 퍼블리시스 그룹의 연혁 및 소개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은 1926년에 창립한 퍼블리시스를 주축으로 1984년 유럽의 23개 광고 회사가 모여 만든 다국적 광고 및 마케팅 그룹이다. 현재 지주회사인 퍼블리시스 밑에 5개의 자회사가 있고 전 세계 86개국에 100여 개의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2011년 매출은 7조 700억원에 달한다. 퍼블리시스는 프랑스어로 ‘광고’를 뜻하는 ‘Publicite’와 창립자 마르셀(Marcel) 회장이 태어난 연도인 1906년, 창립 연도인 1926년의 ‘6’(프랑스어로 시스)를 조합한 합성어이다. 퍼블리시스는 2000년부터 본격적인 인수 합병을 통해 글로벌 광고 그룹으로 도약했으며, 전통적인 광고 기획, 집행, 미디어 기획, 구매, 기업PR, 다이렉트 마케팅, 헬스 마케팅 등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퍼블리시스는 크게 3개 사업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첫째, 전통적인 광고 기획과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는 레오 버넷 월드와이드(Leo Burnett Worldwide), 사치 앤 사치(Saatchi and Saatchi)가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광고의 경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현지 광고 전략이 필요한 지역 광고주나 글로벌 광고주의 요구는 각 지역 자회사들을 통해 해결한다. 둘째, 미디어 플랜과 구매 서비스는 주로 퍼블리시스 미디어 그룹(PGM)과 스타콤 미디어베스트가 담당한다. 마지막으로 PR과 다이렉트 마케팅, 헬스 파트는 SAMS(Specialized Agencies and Marketing Services)라는 담당 조직을 구축해 그룹의 네트워크와 자회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는 퍼블리시스 그룹 하에 있는 많은 광고대행사들의 광고 중 국내의 웰콤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이하 웰콤)가 장기간 광고제작을 맡았던 하나은행, 퍼블리시스 그룹이 1990년대부터 광고를 전담했던 르노자동차 광고를 살펴보기로 했다. 하나은행과 르노자동차는 모두 웰콤과 퍼블리시스 Conseil에서 오랜 기간 전면 광고대행을 진행한 기업으로 지금까지의 광고 전략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살펴볼 수 있다.
2) 국내 웰콤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 광고 – 하나은행


<TV CF>

2004년에 집행된 하나은행 광고는 “내 삶의 스케줄, 하나은행”이라는 슬로건 하에 당시 금융지주회사로의 출범을 앞두고 있던 하나은행이 금융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삶이 말 그대로 "요람에서 무덤까지" 걱정 없이 편안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지를 담았다. 신선하고 차분한 이미지의 영화배우 박해일을 모델로 기용하여 편안함과 마음의 안정을 잘 드러내면서도 당시 유행했던 웰빙 트렌드와 잘 맞아 떨어지는 명상을 크리에이티브의 소재로 삼았다. 더불어 당시 하나은행이 재테크부터 보험, 증권, 투자, 법률, 세무상담, 상속 그리고 여가, 문화까지 그 당시 다른 은행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Total Life Care Service)를 제공하는 앞선 은행이었기 때문에 “하나만 생각하면 편안해집니다”라는 카피와 흩어졌다 모아지는 물방울을 통해 하나(하나은행의 하나, 여러 다른 금융 상품이나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없이 하나만의 하나)만 생각하면 편안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닛산의 사례 연구- 조직의 변화를 위한 리더십
  • 자동차업계의향후 트렌드4일본 자동차 업계의 현황미시조직 3조 1990년대 후반일본 국내 업계 자동차 시장 현황 1998년당시 현황독일의 고급차 다임러 벤츠와미국 크라이슬러의 합병을 계기로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들은 일제히 그룹화 되기 시작. 일본의 자동차 업계에서도 도요타와 혼다를 제외한 메이커가 외국 자본의 산하에들어가게 됨. 일본 자동차 업계의 현황 - 계속외자계 구분에 들어가는 일본 국내 메이커는 닛산(르노), 미쯔비

  • [기업인수합병]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
  • 목 차Ⅰ. 서 론1. 선정 동기2. 기업인수합병(M&A)의 정의와 역사3. 인수와 합병의 방법4. M&A 각국 상황Ⅱ. 본 론1. M & A 의 사례연구 -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2. M & A 의 사례연구 -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Ⅲ. 결 론1. 성공적인 M&A의 방법2. M&A를 위한 노력Ⅰ. 서 론1. 선정동기시대는 변하고 있다. 산업혁명이 이루어지면서 기계화에 의해서 서서히 사람의 육체적 노동보다는 정신적 노동의 비중이 점점 더 커지게 되었고, 지금에 이르러

  • [마케팅]CRM 방법의 한계와 구체적 사례
  • 사례로 꼽히는 사례들을 보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입소문을 내거나 그 기업이나 제품만의 특성을 강조해 고객들에게 어필하곤 한다. 이러한 구전 마케팅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게 되는 친구, 동료, 이웃, 가족등을 이용한 아주 막강한 힘을 가진 마케팅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SM5 구전마케팅 광고자료 3. 결론CRM은 그 효과 만큼이나 실패하였을 경우 비용측면에서 기업에게 굉장한 타격을 입힐 수 있다. 하지만 CRM의 경우 많은 비용

  • [해외지역연구] 한국기업의 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 목 차 -Ⅰ. 서론 11. 문제 제기 12. 연구 목적 및 방법 3Ⅱ. 인도 시장 환경 분석 41. 산업 동향 42. 무역 및 투자 현황 43. 노동 및 생산성 64. 시장의 현황 및 특성 7Ⅲ. 한국기업의 인도 진출 전략과 사례 분석 81. 인도 자동차 시장의 SWOT 분석 82. 대우자동차의 진출 실패 사례 분석 153. 현대자동차의 진출 전략 17Ⅳ. 마치는 글 231. 연구 결과의 요약 232.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 24참 고 문 헌 25- 표․그림 차례 - 주요 교역국 (국가별 교역 규모) 5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퍼펙트(WordPerfect) - 4. 앤호이저 부쉬 (Anheuser-Busch)중 이글스낵스(EagleSnac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