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nemervis 국제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ennemervis 소개
- 기업 소개 및 역사, 상품

2.Kennemervis 구조
- 계열사 구성 및 구조, 국가 별 역할

3.Kennemervis 글로벌화 전략
본문내용
Kennemervis 기업은?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벨기에,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등 서유럽 지역에
15개의 사업체를 보유한
글로벌 수산 기업


1929년 설립된 Kennemerland사로 북해(North Sea)의 청어를 어획하여 판매하는 사업에서 출발
가공보다는 어획에 중점 (가공을 하더라도 저차가공이 대부분)

1970년대 IJmuiden항에 본사를 이전, 교역을 위한 설비 마련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는 계기를 맞음.

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종으로 사업을 확대, 동시에 고차 가공으로 중심을 옮겨
원료판매 원료 구매, 가공 완제품의 판매로 사업 방향 전환.

이 과정에서 서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 네덜란드의 FishPartners사를 비롯하여 벨기에,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에 원료 조달, 가공, 판매 등을 전담하는 계열사를 설립.

1990년대 네덜란드 Spakenburg로 본사를 이전하고 ‘Kennemervis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
(어획 사업 전면포기, 가공판매 전문 기업으로 전환)


자료: Kennemervis 그룹 홈페이지
(www.kennemervis.nl, 2009.8.19.)

사진자료 : 위와 동일 (2012.5. 19.)

서유럽에

15개 사업체를

보유.

->많은 국가에

영향력을 행사함

을 알 수 있음.

○ 통합과 최적화
시장의 복잡한 특성을 파악하고 원료 수산물의 공급과 제조된 상품의
유통·판매 사이의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성해 시장의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처함.

○ 식품 안전성 및 친환경성의 강화
유럽 소비자 – 식품안정성과 친환경 측면에서 까다로움
인정받기 위해 본사 및 모든 계열사에 동일한 방식의 품질보장체계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업의 신제품 개발을 통한 국제화전략(이건 창호)
  • 목 차Ⅰ. 서 론 제 1장 연구목적 및 기업 선정이유Ⅱ.연구개발의 국제화와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론적 배경제 1장 연구개발의 국제화1. 연구개발 국제화의 정의2. 연구개발 국제화의 주체3. 연구개발 국제화를 위한 추진 전략제 2장 신제품개발에 대한 이론적 배경1. 신제품의 정의2. 신제품 개발의 의의3. 신제품 개발의 이유Ⅲ. 신제품 개발에 대한 사례제 1장 이건창호란?1. 회사 개요2. 시장점유율3. 외시장 진출 사례제 2장 신제품 개발1. 대

  • [경영의 국제화와 대응전략] 기업의 국제화과정, 경쟁우위확보와 글로벌화, 국제화전략
  • 경영의 국제화와 대응전략 기업의 국제화과정, 경쟁우위확보와 글로벌화, 국제화전략목차경영의 국제화와 대응전략Ⅰ. 국제화 과정Ⅱ. 경쟁우위의 확보와 글로벌화1. 규모의 경제에 필요한 시장의 확보2. 통상마찰 대응3. 동반진출효과4. 자원의 확보, 조달5. 가치사슬상의 활동거점화 운용Ⅲ. 국제화 전략경영의 국제화와 대응전략I. 국제화 과정오늘날의 세계경제변화 가운데 가장 큰 특징은 국경 없는 무한경쟁이다. 기업들은 전 세계를 상

  • [경영학]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
  • 경영학원론 오리온‘초코파이’의 국제화전략목차서론1기업 소개21. 오리온 그룹에 관한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情’에 관한 소개국제화전략과 현지화전략31. 오리온의 해외진출2. 중국3. 러시아경영 이론41. Value Chain2. Five Force Model 결론5서론1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간식을 말하라고 한다면 ‘초코파이’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특히, 우리나라 군인들에게 ‘초코파이’란 추억거리 하나쯤은 있는 상징적인 간식이 아닐까 싶다. 이렇

  • [경영학] 월마트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국제화전략
  • WAL★MART Analysis 차례Ⅰ.월마트 소개 Ⅱ.월마트의 외부환경분석1.SWOT 분석 2.경쟁자 분석 Ⅲ.월마트의 내부환경분석1.내부 System 2.경쟁전략 Ⅳ.월마트의 국제화전략 Ⅴ.토론 Ⅰ.월마트 소개월마트는 1962년 샘 월턴이 아칸소주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월턴은 대도시보다는 쇼핑이 불편한 조그만 도시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인점 형태로 운영을 하였다. 자동차, 가구에서부터 가정상비약, 어린이 장난감, 원

  • [국제경영] AMOREPACIFIC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 국제화전략, 위험요소인식 및 전략
  • 국제화 과정국가별 화장품산업 동향해외진출현황B3.위험요소인식 및 전략 수립B1.- 기업개요- 브랜드 소개- 성장과정㈜아모레 퍼시픽의 성장과정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과정㈜아모레 퍼시픽 기업 개요1945년 9월, ‘태평양 화학 공업사’설립1950년대 성장기 진입1960년대 뉴욕, 동경, 프랑크푸르트에 현지법인 설립1980년대 아시안게임 올림픽 후원업체로서 글로벌화 전개1990년대 핵심역량 상품 집중 발굴-라네즈, 마몽드, 헤라, 아이오페, 설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