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매스컴과 사회통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6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1) 인터넷의 일반론
개념
역사
현황
종류
의의
(2)매스 미디어로서의 성질
매스미디어의 기본 특성과의 비교
뉴미디어로서의 인터넷
(3)특성과 기능
일반적 특성
매스미디어적 기능
새로운 기능
3. 인터넷 정보 통제의 필요성과 가능성
(1)미래에 대한 태도
낙관론
비관론
절충론1
절충론2 - 사견
(2)현실적인 문제점
개인정보의 누출
음란, 불법 정보의 범람
저작권 문제
정보의 독점화, 무기화
(3)규제에 찬성하는 의견
(4)규제에 반대하는 의견
(5)현재 우리 나라의 관련 법규와 규제 방안
인터넷 음란물 관련 법규
저작권의 침해
실질적 규제의 어려움
대처방안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인터넷 (Internet) - 불과 십여년 전까지만해도 우리에게 마냥 생소하게만 들려왔던 이 단어는 그 확산 속도가 점차 가속되어 이제는 하루라도 이 단어를 듣지 않고 하루를 보내기는 힘들어졌다. 심지어는 매일 보는 신문에도 기자의 E-mail 주소가 나와 있고, 방송에서도 자기 방송사나 회사의 홈페이지 주소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인터넷은 점차 그 확산 속도를 넓혀 나가고 있으며, 방송, 쇼핑, 증권, 오락, 뉴스 등 거의 모든 분야를 망라하며 우리의 생활을 둘러싸고 있다.
비즈니스 위크에 따르면 인터넷은 컴퓨터 산업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트워크 워처드가 97년 초에 조사한 인터넷 호스트 수는 95년 1월 490만대에 거의 두 배에 달하는 950만대로 증가했다. 또, 최근의 보고에 따르면 인터넷 회선의 정보 유통량은 매 4~6개월마다 두 배로 늘어난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이렇게 확산되어가는 인터넷이라는 것을 그저 당연한 사회 현상인 양 여기고 그저 무작정 따라가기만 하고 있는 듯 하다. 다시 말해, 처음에는 유행으로 다가왔으나 이제는 어느새 생활로서 자리잡았다. 본 보고서 작성자는 현재는 하나로 통신의 초고속 통신망을 사용하며 24시간 인터넷에 접해 있는 인터넷에 관한 한 훌륭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 남보다 조금 빨리 새로운 것을 접할 수 있었다는 장점때문인지, 과연 인터넷이란게 무엇이고, 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이냐에 대한 생각도 꽤 일찍부터 하고 있었다.
- 참고문헌
-
(1) 매스미디어와 사회, 최정호외
(2)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한국사회언론연구회
(3) 사회과학 인터넷, 한국과학기술청년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