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호텔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해외 진출 사례
3.지역 선정동기
4.브라질 시장분석
5.전략
6.시사점
본문내용
롯데 호텔?
1936년 설립된 ‘반도호텔’의 정통과 맥을 이어옴
1973년 ‘(주)호텔롯데’ 설립 후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을 시작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5개의 특 1급 호텔
운영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자리를 잡음



2009년 프리미엄 급 호텔시티마포
2010년 테마형 복합리조트‘롯데부여리조트’ ‘롯데호텔모스크바’를 차례로 개관


명실공히 국내 최대 호텔체인임은 물론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딩호텔로 도약


장점
Merit
롯데호텔의 장점
롯데기업에서의 많은 협력
위치적 장점과 롯데타운으로 인한 이점
아르바이트생 고용으로 인한 인력수급의 탄력성
고객의 인지도가 높음
해외에 많은 사무소설치와SUMMIT&HOTEL RESORT와의 연계
프론트 데스크의 분리로 비즈니스맨에게 용이

단점
defect
롯데호텔의 단점


주차장문제
직원만족도가 약해 이직율이 높다
각 부서들간의 업무 교류가 빈번하지 않음

2010년 9월 13일국내 호텔 브랜드 중 최초로
해외(모스크바)에 진출

붉은광장과 크레믈린 궁전, 볼쇼이 극장이 근접한 모스크바의 중심가
뉴 알바트거리에 위치

아시아계 호텔 브랜드 입점 처음


고급화전략
upgradation
다른호텔과는 차별화

규모와 시설 면에서 우위를 점해
모스크바에서 가장 좋다는
리츠칼튼이나 파크하얏트를 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호텔 글로벌전략 케이스분석- 롯데호텔 기업분석과 롯데호텔 러시아진출 경영전략 사례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롯데호텔 러시아진출경영전략연구INDEX1. 들어가며2. 롯데호텔 러시아시장 진출현황(1) 롯데호텔 해외 진출 현황(2) 롯데호텔 러시아 진출배경(3) 롯데호텔 모스크바 기업현황(4) 매출액 분석3. 러시아 국가환경분석4. 롯데호텔 경영전략 분석(1) 롯데호텔의 해외 경영전략가. 기본 경영관리 전략나. 현지화전략1) 현지화전략2) 신뢰구축(2) 롯데호텔 조직관리 전략가. 동기부여나. 롯데호텔의 조직관리다. 커뮤니케이션 전략라. 가치관마. 리더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의 전략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 [롯데,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제과, 롯데캐논, 롯데닷컴] 롯데호텔, 롯데칠성, 롯데제과, 롯데캐논, 롯데닷컴에 관한 심층 분석
  • 롯데닷컴1. 쇼핑몰 개요 2. 비즈니스 분석 참고문헌Ⅰ. 롯데호텔창립 25돌을 맞는 올해 매출목표를 소공동 본관 1,545억원, 잠실 롯데월드호텔 555억원 등 총 2,100억원으로 잡았다. 이는 9%정도 늘어난 수치이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새로운 사고, 새로운 행동의 경영마인드를 가지고 ASEM(아시아 태평양 정상회의)과 월드컵 축구대회 등 국제행사에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미래지향적인 신경영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겠다는 전략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