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수준, 문화수준 향상에 따른
고급 제품 선호 확산
규모가 큰 가전제품 시장의 진출
패밀리브랜드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
2. 기업사명
집, 생활을 의미하는 독일어 “HAUS”와 중심을 뜻하는 “ZENTRUM” 의 합성어로 ‘생활의 중심’를 의미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 등 여러 제품을 한 이름으로 소개하는 패밀리 브랜딩
삼성의 파브, 지펠의 지명도에 비해 열세를 보이는 품목을 프리미엄브랜드로 5%내외의 시장점유율을 타겟
삼성전자의 노동 감시와 통제로 안티삼성 분위기의 확산되어 있으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률이 협력업체의 영업이익률보다 3배로 하청업체 착취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타도 삼성을 외치는 일본을 중심으로 구축하여 기술 이전과 공유의 어려움을 격고 있다. 또한 사장단의 경쟁이 심하여 서로간의 협력보다 성장에 연연해하고 있다. (4) 하우젠의 탄생배경삼성전자는 외국 브랜드의 가전제품과 맞서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다. 광고 등
마케팅비의 감소를 위해 각 기업들은 통합브랜드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4, 하우젠 소개1)등장 배경 삼성전자는 가전제품의 대형화 프리미엄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켓보다는 브랜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고 1년 전부터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미국 등 외국 가전 업체들 고급 브랜드를 내세워 국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는 상황에서 국내 가전업계의 자존심 을 지키겠다는 의지가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사실 외국에서
삼성. 유네스코 국제 불우아동을 위한 교육기금 조성, 삼성 베트남 학술교류사업, 삼성 두바이 마라톤 대회 자선마케팅, 임직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5) 하우젠의 탄생배경- 프리미엄 생활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삼성전자는 외국 브랜드의 가전제품과 맞서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다. 광고 등 마케팅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전제품 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했다. 그리하여 삼성전자
전략으로서 고급스런 분위기,인테리어식 공간 만들어이미지 극대화 모색고품격, 고감각의 인테리어 생활가전을 지향하는 브랜드로포지셔닝 광고 또한 브랜드 성격에 맞게 고품격 프리미엄 이미지와 인테리어 감각을 극대화에 주력 하우젠 포지셔닝 = 고급화 S T P 분석Positioning 전략포지셔닝전략NEWOLD컨셉브랜드전략소비자인식가격정책디스플레이고객관리광고전략기업중시-삼성김치냉장고 다맛NORMAL-일반화개별브랜드-지펠 ,파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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