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I : 전략적 상황분석
Part II : 브랜드 전략
Part III : 브랜드 자산의 활용 및 강화 전략
Part IV : 브랜드 자산의 측정
- 본문내용
-
주류 시장 현황 - 주류 시장 규모
전체 주류 출고량은 증가 추세
건강에 좋다는 인식으로 막걸리는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음
반면 소주와 맥주, 위스키의 경우 정체, 감소
주류 시장 현황 - 소주
소주 시장 점유율은 진로가 시장의 절반을 차지
지역별로 판매되는 소주가 다름
참이슬의 시기별 브랜드 관리전략1. 브랜드의 개발 및 도입(1998~2001)
1990년대 이후, 기존 소주에 대한 욕구 변화
1) 60.5%의 소비자가 음주 패턴이
최근 변했다고 응답
2) 음주 빈도를 줄이거나(52%)
3) 값싼 술로 대체(46%)
↓
저가격 추구 / 가격 이익의 음미
1) Light User의 소주 카테고리 복귀
2) 여성 음주 인구의 편입
3)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대
↓
좀더 Light한 소주에 대한
Needs 확대
1) 감성 정보화 사회로의 이행
(생산노동중심사회 -> 상징과 인간 중심 사회)
2) 음주 Needs의 변화
과거: 스트레스 해소, 남성화
현재: 커뮤니케이션의 매개체
↓
소주의 진부성에 대한 개선 요구
참이슬의 시기별 브랜드 관리전략1. 브랜드의 개발 및 도입(1998~2001)
브랜드 컨셉 : ‘대나무 숯으로 2번 여과한 깨끗한 소주’
브랜드 네임 : 참眞이슬露
깨끗한 이미지의 극대화 및 진로의 정통제품으로 신뢰성 확보
제품패키지 : 올리브 그린 + 밝은 베이지 색상 사용
대나무의 푸른 대와 흰 속살, 부드러운 제품속성과 건강,
자연친화적이라는 느낌 은유적으로 암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