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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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상황분석
02 해결과제
03 타겟설정
04 전략방향 설정
05 전략실행
06 커뮤니케이션 실행
본문내용
자사분석(1) – 김포공항의 역사

1939년 경기도 김포군 양서면 방화리에 일본군이 활주로를 건설하면서 시작
미공군이 사용하면서 민간항공기 운항이 시작됨
1958년 김포국제공항으로 지정
1971년 본격적으로 공항의 모습 갖추기 시작함
현재 ‘스카이 시티’ 라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으로 새로운 즐거움 선사
[김포공항 홈페이지]


자사분석(2) – 주요사항 분석

1958, 김포국제공항 정식 국제 공항으로 지정
1960, 김포국제공항의 종합청사 준공
1980, 국제공항 관리 공단 설립(현_한국공항공사 KAC)
2000년 3월까지, 미국, 일본 등 28개국 71개 도시에 항로 개설되어 이착륙
2001년 3월, 인천국제공항의 개항으로 국제선 운항 모두 인천공항으로 이관
2004년, 국내선 운항_국제선은 서울과 도쿄 하네다 간만 운항되고 있음
[김포공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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