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 시장의 틈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문제점
2. 피처폰 시장 현황
3. 제품 소개
4. Five Forces Analysis
5. 경쟁 우위
- 본문내용
-
1.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문제점
■ 스마트폰 시장 성장 배경
- 사용자 관심의 증대
1) 과거 일부 비즈니스 계층과 얼리 어댑터의 전유물이었던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일반 대중에게서 발생한다.
2) 2008년 7월 애플이 사용편이성이 개선되고 콘텐츠 이용이 용이한 스마트폰(아이폰)을 출시한 후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되기 시작한다.
3) 국내에서는 2009년 하반기 이동통신사업자의 스마트폰 시장 경쟁에 참여와 함께 보급이 급속도로 확산한다.
- 본격적인 모바일 인터넷 기기로의 변화
1) PC와 같이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동작시킬 수 있는 휴대폰(정보 이용, 쇼핑, 오락 등 생활전반에 활용이 가능해 졌다.)이 등장한다.
2) 모바일 인터넷 기기라는 측면에서 기존 휴대폰과 차별된다.(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며 음성통화가 가능하다는 점)
3) 어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 통신망, 요금, 기기, 컨텐츠, 등 4대 조건 정비
1)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 될 수 있었던 조건으로 인터넷의 대중화, 3G 이동통신 및 무선랜 인프라 확충 등이 이루어졌다.
2) 통신사들의 경쟁격화로 저렴한 요금제 및 보조금 지원이 높아진다.
3) 다양한 디자인의 스마트폰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환경이 조성됐다.
■ 스마트폰 이용 현황
- 2012년 5월 11일자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전체 5천255만 명의 약 50%인 2만672만 명으로 집계했다.
- 스마트폰 이용자 비율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ephora기업분석 레포트
- 효율성과 효과성의 개념과 차이
- [경영, 경제][컨벤션전시산업]2006년 KIMES 전시회의 현장학습 보고서 - 서비스 사례
- 쉐라톤 워커힐호텔 마케팅 전략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벤츠 마케팅 PPT] 벤츠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벤츠 향후방향제언
- [해외투자론]LG전자해외투자PPT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