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산업]KTF의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F의 경쟁환경

■ 이동전화시장의 현상황
1. 시장 포화상태
2. 시민단체등의 요금인하 압력
3. 정부의 규제강화
4. CDMA단말기 구입비율증가

■ 이동전화 시장의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환경

KTF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 KTF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 KTF의 세분전략
1. 13 ~ 18 시장 공략
2. 25 ~ 35세대 공략
3. 휴대전화 마일리지 적립


10대시장 빅히트상품 “Bigi"

■ 주니어 시장을 타깃으로 전략수립

■ 특화 선점전략의 적중

■ 요금정책도 10대 입맛에 맞게
본문내용
KTF의 경쟁환경

2002년 3월 현재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전국의 약 2,8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현재의 이동통신시장에서 이동전화 3사는 기존고객을 유지하고 신규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미 포화 상태인 이동통신 시장에서 연령별 소구에 따른 마케팅조사로각 이동통신업체들은 이중에서 시장잠재력이 남아있는 10대 고객과 전화사용량이 가장 많은 20대, 30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이중 KTF는 잠재시장인 10대 이동통신시장에서 비기(Bigi)라는 10대의 needs에 맞는 요금제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연령대별 틈새시장 공략의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KTF의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자.

이동전화시장의 현상황
현이동통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시민단체등의 요금인하압력, 정부의 규제강화등의 시장활성의 저해요소, 그리고 CDMA단말기 구입비율이 증가추세에있는 상태이다.
1. 시장 포화상태
2002년 30월 현재 이동통신가입자는 2800만명을 넘어서게 되어 포화상태에 들어섰다고 전망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 업체들은 아직 10대시장이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하여 10대고객을 잡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2535세대를 위한 서비스(메인, 유토 등)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2. 시민단체등의 요금인하 압력
수익구조의 개선, 해외사업자에 비해 높은 요금수.
참고문헌
현 KTF마케팅 팀장 '이치우' 강의
www.brandstock.co.kr
www.ktf.com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KTF 의 브랜드전략 - Bigi 브랜드를 중심으로
  • KTF의 노력의 과정을 사례화 하였다. 이동전화의 대중화 현상이라는 일반적인 시장 특성이 KTF의 성공과 함께 했음은 분명하다. 그렇다고 해도 후발주자로서 갖는 어려움도 무시할 수 없기에 KTF의 마케팅전략을 연구해 볼 가치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한국의 이동전화 시장의 특성을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 자본집약적 산업이라는 점이 한국의 이동전화 시장의 첫번째 특성으로 꼽을 수 있다. 전국규모의 통신망과 유통망의 구축이 필수적인

  • [이동통신마케팅] KTF 마케팅전략의 분석
  • 《 목 차 》I. 마케팅(Marketing)1. 마케팅의 의의 2. 마케팅의 기본법칙3. 마케팅의 과정II. 마케팅 전략 사례분석(이동통신사)1. 설문조사2. 이동통신 시장의 세분화3. KTF 마케팅전략의 분석III. 맺음말I. 마케팅(Marketing)1. 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서비스아이디어의 개발, 가격책정, 촉진, 유통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미국마케팅학회(AMA)이다. 즉,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단순

  • [경영분석] LG텔레콤이 나아가야 할 방향
  • 산업 분야 중에서 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표현되는 시장은 어느 분야일까? 바로 이동통신 시장이다. 한 기사에 따르면 이동 통신 사업의 수익률은 최고 50%에 육박한다고 하고, 웬만하면 손해는 보지 않는 장사라고 한다. 하지만 모든 이동통신 회사가 이러한 고수익을 창출하고 있느냐 하면, 사실 그것은 아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시장 상황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SK 텔레콤의 독주, KTF와 LG 텔레콤의 약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신규 진입

  • [경영분석] 와이더덴닷컴의 경영전략 -잼버거
  • 산업은 이미 우리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동안 수업시간에 사례로 다뤄진 케이스가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사례 연구를 통해 무선인터넷 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그 동안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기술 개발을 통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준에 도달해왔다. 그러나, 현재 국내 시장의 경우 유럽과 비슷한 성장곡선을 보이며 시장포화에 점점 더 다가서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신규 고객

  • [기업분석] KTF의 전략분석- 2등 기업전략
  • 사례에서 어떤 방식으로 이 공격 방법들이 사용되었는지 알아보고 더 나아가 국내에서 SKT이 선도자로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는 이동통신업계에서의 2등 기업인 KTF의 전략을 마이클 포터의 이론을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KTF 가 직면한 상황을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조사하여 SWOT 분석을 통해 KTF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간략하게 언급하기로 하겠다. Ⅱ. 마이클 포터의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산업선도자는 명성, 규모의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