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산업론] LG아트센터 프로그래밍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Hardware
Ⅲ. Software
ⅰ. 기획공연
ⅱ. 대관공연
ⅲ. 부대사업
Ⅳ. Conclusion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 LG아트센터 개관
2000년 3월 강남구 역삼동에 개관한 LG아트센터는 당시 LG그룹이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적으로 설립하였다. 5년간의 건설기간과 680억 원의 건설비가 투입되었으며 LG 출연금 530억 원을 가지고 연암문화재단이 운영을 맡아 현재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연간 예산은 약 90억 원이며 매년 극장운영에서 발생하는 적자 약 50억 원은 LG 출연금의 이자로 충당한다. 개관이래로 우수하고 혁신적인 공연 레퍼토리와 효과적인 운영시스템으로 연간 21만 여명의(2005년 기준) 관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매년 약 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인접한 지역에 예술의 전당이라는 거대하고 전통 있는 공연장이 있음에도 차별화된 포지셔닝과 전략적 접근을 통해 이제는 소위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게 되었다. 개관 당시의 대표였던 김의준 대표이사는 현재까지 보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운영부문에 공연장운영팀 7명과 공연기획팀 7명, 무대기술부문의 무대기술팀장 외 8명으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다. 부문별 업무는 다음과 같다.
[표-1] 공연장 조직구성도
운영부문 공연장 운영팀
1. 총무/인사/회계 업무
2. 공연장 대관업무
3. 매표소 운영
4. House Management
5. 극장운영시스템 운영 및 관리
6. 회원관리 공연기획팀
1. 아트센터 공연 일정 계획
2.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3. 중장기 운영 계획 수립
4. 홍보 및 마케팅
무대기술 부문 무대기술팀
1. 무대/조명/음향 기술관련 업무
2. Stage Management
3. 부속기술공간 및 분장실 구역 관리 점검
4. 무대시설 및 장비 관리

Ⅱ. Hardware
3층 구조, 1,103 객석의 프로시니엄 스테이지 구조의 대극장이다. 1000석을 기준으로 중극장과 구별하기에 대극장에 들어가지만 예술의 전당의 2500석 콘서트홀이나 세종문화회관의 3000석 규모의 대극장에 비교하면 대극장이라 하기에는 매우 작은 규모이다. 또한 LG아트센터는 단 하나의 공연장만을 가지고 있다. LG아트센터는 공연장 규모에서부터 특화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런 하드웨어적 특성은 공연의 프로그래밍에도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대형 오페라를 유치하기 보다는 규모에 맞는 다른 장르를 택하고, 3000석 규모의 극장이 할 수 없는 연극공연도 레퍼토리에 넣을 수 있었다.
LG아트센터의 음향시스템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위치적으로 지하철과 가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천문화콘텐츠산업단지 조성계획
  • 센터, 국제업무빌딩, 호텔, 쇼핑몰,기타 위락시설 등    ○ 문화 콘텐츠 지식정보산업단지      문화 콘텐츠 기반 유통단지 형성, 문화콘텐츠 제작지원 센터,멀티미디어연구소, 게임아트센터,게임연구소,디자인연구소,제작지원센터,문화콘텐츠 방송국,인천 문화 콘텐츠 진흥협회○ 문화 콘텐츠 밸리   문화콘텐츠 이벤트홀, 인천야외 공연장인천 문화콘텐츠 테마파크,인천 문화콘텐츠 전시관,인천 문화콘텐츠 박물관,문화콘텐츠 공원인천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아트 페스티발 진행 - 전시,공연,퍼포먼스 등의 종합 문화 예술 축제 7. 나우누리 서비스 전담 기획,운영 담당 - 1998.11 ~ 1999.12 - 나우누리 서비스 전반에 걸친 서비스 기획,운영 담당 - 메일, 게시판, 클럽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기능개선 및 효율화, 안정화 진행 - 서비스 기획,개발 및 테스트 프로세스 구축 - 나우누리 서비스 평가단(누리지기) 구축, 운영 8. 동호회 서비스 웹화 기획 - 2000.09 ~ 2000.01 - 커뮤니티 관리, 운영 효율화를 위한 Operator Tool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LG정보통신 기업을 표방하는 LG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정보통신 관련지식을 기르는 게 유리하다. 면접은 실무진 면접과 임원면접 두 차례. 면접에서는 창의성 기획력 대인관계 태도 등을 중심으로 살핀다. 서류전형에서 토익성적은 참고만 하는 정도이며 계열사별로 면접을 하기 때문에 전공이 서류전형 통과여부에 많은 영향을 준다. SK350명을 선발하는 SK는 정보통신 기기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능력 등을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삼는다. 실제로 이들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아트 페스티발 진행 - 전시, 공연, 퍼포먼스 등의 종합 문화 예술 축제 7. 나우누리 서비스 전담 기획, 운영 담당 - 1998.11 ~ 1999.12 - 나우누리 서비스 전반에 걸친 서비스 기획, 운영 담당 - 메일, 게시판, 클럽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기능개선 및 효율화, 안정화 진행 - 서비스 기획, 개발 및 테스트 프로세스 구축 - 나우누리 서비스 평가단(누리지기) 구축, 운영 8. 동호회 서비스 웹화 기획 - 2000.09 ~ 2000.01 - 커뮤니티 관리, 운영 효율화를 위한 Operator To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목 차Ⅰ.서 론Ⅱ.공연 마케팅제1절.공연 예술1.공연 예술의 공급제2절.공연 기획1. 극장과 기획자Ⅲ. 입소문 마케팅제1절 입소문커뮤니케이션 1. 입소문커뮤니케이션 분석 2. 입소문에 관한 선행연구 제2절 공연과 공연소비자 1. 공연과 공연소비자 분석2. 입소문과 공연 제3절 마케팅방법으로의 입소문 1. 입소문 마케팅 분석 Ⅳ. 입소문 마케팅 전략1. 구전전파자 활용방법2. OL(Opinion Leade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