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아트센터 문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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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아트센터 소개
공연시장분석
LG아트센터의 현 모습
LG 아트센터의 마케팅 전략
문제점 및 전략 제안
본문내용
공연시장의 규모 확대

공연인구 부족

공연문화 비활성화

소재의 한계


초고속 인터넷에 의한 티켓 예매

복합 콘텐츠 기업의 등장
- 투자위험 감소 및 재무 부담 축소

공연장 시설 등 양질적 발전

콘텐츠의 다양화

인프라 구축에 따른 시장 확대기
But, 뮤지컬 전용관 미비 및 대관에의 어려움으로 수익성 확보가 어려운 상태

공연, 왜 보세요?공연소비자의 욕구 및 Needs
1.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

2. 재미와 감동을 추구

3. 품격 있는 Lifestyle에 대한 동경

4. 주변(친구, 연인)의 권유

5. 신문, 잡지 등 매체 유인



1. 완성도 있는 공연

2. 공연의 퀄리티

3. 배우의 연기력

4. 관람료

5. 공연 만족도 대비 관람료

6.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 여부


참고문헌
예술경영 - 김주호 외 지음
문화예술 마케팅 - 콜버트, 낸델, 빌로듀, 리치 지음, 박옥진, 김소영 옮김
세종문화회관 심포지움 발제 - 이동연
LG아트센터 홈페이지 http://www.lgart.com/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http://www.sejongpac.or.kr/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http://www.sac.or.kr/
국립극장 홈페이지 http://www.ntok.go.kr/
극장의 경영전략을 위한 예술마케팅 도입 방안 연구 : LG아트센터의 사례를 중심으로 / 최은 단국대 산업경영대학원 2005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예술 SERI Issue paper 2003년 5월 28일 발표자료Culture CEO 인터뷰 내용 발췌
http://cafe.naver.com/nowet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27
http://blog.naver.com/gouni79?Redirect=Log&logNo=50002244869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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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단 자료를 수집하는데는 많은 노력을 했을것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로의 접근또한 눈여겨 볼만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제목과 간략하게 보여지는 내용에 비해서 구입후 보게 되는 내용은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의 수치가 필요했는데 내용상에 있는 정보는 제가 가진 2001년도 자료와 차이가 없고 또 본문중에도 년도의 표기가 없어서 객관성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idbo***
    (2008.01.14 14:2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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