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IT로 인한 패션 Fashion Business의 변화 -Zara 자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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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Zara인가?
2. Business Canvas Model을 통
3. Zara의 한계 인식 및 제언해 알아보는 Zara
본문내용
2. Business Canvas Model을 통해 알아보는 Zara
(1) Key Partners
Comditel은 ZARA의 모기업 Inditex가 100% 지분을 소유한 계열사이다. Comditel은 ZARA를 대신하여 Fabric, Raw Material 등 ZARA와 관련된 200여개에 달하는 외부업체를 관리한다. 이 회사는 단순히 외부업체를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들로부터 들어오는 Dyeing Fabric, Undyeing Fabric, Pattering Fabric 등을 관리∙감독할 뿐만 아니라, 이것들을 필요에 맞춰 외부제작업체와 ZARA의 In-House Manufacturer에게 공급하는 역할까지 맡고 있다. ZARA는 Comditel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원자재 조달에 대한 부담을 덜고 의류생산 및 배송에 집중할 수 있다.
한편 ZARA의 Key Partners의 주요한 특징은 약 20개의 외주제작업체가 ZARA 외주 주문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경쟁사인 H&M이 약 200개의 외주업체를 소유한 것에 비하면 극히 작은 수이다. ZARA는 이들과 대부분 장기 계약을 맺음으로써, 이들과의 법적∙계약적인 문제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Fabric과 Raw Material의 주요 납품업체가 스페인을 중심으로 유럽지역에 있다. ZARA는 이러한 지리적 접근성을 통해 물류비용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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