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폰 vs 갤럭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마트폰 전쟁의 시작
Ⅱ. 애플의 아이폰 인기이유
Ⅲ. 애플의 마케팅전략
Ⅳ. 삼성전자의 갤럭시 인기이유
Ⅴ. 삼성의 마케팅전략
Ⅵ. 노키아의 새로운 도발 N9
Ⅵ. 아이폰과 갤럭시의 향후전망
Ⅶ. 시사점
Ⅷ. 나의생각
- 본문내용
-
Ⅱ. 애플의 아이폰 인기이유
1) 얇은두께
애플 아이폰4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얇은 두께이다. 휴대폰이 고객들에게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휴대하기에 편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가 작을수록 휴대하기에 편리하며 이는 구매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크기가 작은 제품은 휴대하는 시간이 많은 만큼 구매하여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크기가 큰 제품의 경우에는 휴대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적게 되고 그에 따라 사용하는 횟수가 줄기 때문에 고객들은 구매를 꺼려한다.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판매되기 위해서는 작은 크기의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휴대하기에 편리한 보다 작은 제품을 선호하는데 기업들은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하여 작은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인다. 작은 제품이 기업의 수익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대신에 제품의 크기를 작게 하는 데에 치중하다가는 정작 제품의 기능을 제대로 실현할 수 없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제품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되 크기는 줄이는 작업이 필요한데 이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현하기 어렵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많은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자사가 가진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폰4의 크기를 보다 작은 크기로 만들었으며 이는 휴대하기 편리한 작은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본예산의 개념과 현금흐름에 대해 설명하시오.
- 법정복리후생에 대해 설명하시오
- 조직에서의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중 상향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학점제] 우수 인적자원 확보를 위하여 기업은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 [경영학] 롯데월드 서비스 품질 평가
- 전세 또는 월세 피해사례
- 블랙야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블랙야크 마케팅전략분석과 블랙야크 프로모션 전략제언 PPT
- [인사관리] 우리나라에서의 성과주의 인사제도의 현황과 과제(인사관리)
- [애플 마케팅 PPT] APPLE 애플 경영혁신,마케팅사례분석및 애플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경영 혁신]WMS(창고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