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wartzwlad AG사의 국제 경영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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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례 내용 정리
2. 해결 방안
3.결론

본문내용
1. 사례 내용 정리
독일의 중견 전자 회사 Schwartzwlad AG사는 공장입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문제는 브라질 자회사에 부품을 납품하던 브라질의 주요 부품업자가 미국 다국적기업에 의해 인수되면서 붉어졌다. Schwartzwlad AG사의 현 상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해외 10개국에 마케팅 자회사를 가지고 있음.
· 영국과 브라질에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음.

Schwartzwlad AG社는 사업 확장을 위해 공장의 입지를 새로이 하고자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 중에 있다. 향후 방향에 따른 후보 국가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 브라질에 대한 전략방안
- 브라질내에서 다른 공급업자를 물색하는 방안
- 브라질에 부품을 생산할 새로운 공장을 건설
- 브라질에서의 생산공장 포기, 대신 마케팅 활동만은 유지함

· 저원가제품을 위한 후보 국가
저원가제품 생산 공장을 위한 후보 국가는 이미 결정된 사항이다. 하지만 브라질 전략에 따라 공장 설립 여부가 결정된다. -브라질에 공장 건설시 아일랜드에 신공장을 세우지 못함 -브라질에 공장을 건설하지 않을 시 아일랜드에 공장을 세울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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