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사업부 경영전략 분석 및 미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선정이유
1.2 LG전자 소개
2. 경영전략 분석
2.1 내부환경 분석
2.2 외부환경분석
2.3 SWOT 분석
2.4 4P MIX
3. 스마트폰 시장으로의 진출
3.1 LG전자,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참패
3.2 실패 원인 분석
4. LG전자 무선 사업부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략
4.1 슬로건(LGE)확립
4.2 A/S 개선
4.3 LG 스마트폰 전용 스토어 확충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참고문헌 및 웹자료
1. 서론
1.1 선정이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제품 군에 LG전자는 미국의 월풀,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와 더불어 세계 빅3에 꼽히는 대단한 기업이다. 휴대폰 시장에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렇지만 2007년 애플을 필두로 한 스마트 폰 시장에서 LG전자의 위상은 바닥으로 추락했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인 LG전자는 왜 스마트 폰 시장에서 참패를 했을까? 왜 계속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폰 시장에 끊임없이 집착하는 것일까? 우리 9조는 이러한 의문점 해결과 더불어 그들의 실패원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1.2 LG전자 소개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주)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그로부터 약 40년 후인 1995년에 세계적·미래지향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그룹 산하의 통신기기 생산업체인 금성통신(주)과 통합하여 LG전자(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LG전자는 설립 초기에는 라디오, 흑백 TV등의 가전사업을 먼저 시작 하였으며 이후에는 냉장고, 세탁기, 컬러 TV뿐만 아니라 정보 통신기기, 휴대폰 부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현재는 크게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 컨디셔닝 & 에어 솔루션의 4가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홈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의 주력 상품은 TV, 모니터, 홈시어터 등이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는 스마트폰과 같은 이동단말기와 유무선 전송장비 등 통신기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부는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가전기기가 주력상품이며 에어 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 부문에서는 에어콘과 태양광 조명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 참고문헌
-
http://lge.co.kr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10554.htm
(아이폰 밀어낸 옵티머스 G, 회장님 폰 통했나?)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08778
(스마트폰 계급, 알고보니 내 폰은 평민? ‘1위는 옵티머스G’)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23615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로 반격 노린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2514195179609
(LG전자, 휴대폰 사업 본궤도에 올랐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1511253629576&outlink=1
(LG 모바일사업부, 갈 길 여전히 멀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567846596349944&DCD=A00206&OutLnkChk=Y
(퇴사자들의 쓴소리, “LG전자는 눈앞만 보는 회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715402686312
(박종석 LG전자 부사장, “앞으로 질적 성장 추구할 것”)
http://blog.naver.com/12023470?Redirect=Log&logNo=30103418455
(LG전자는 왜 실패했나)
http://cusee.net/2462533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활로는?)
http://itistory2.tistory.com/50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 남발의 덫)
http://interpiler.com/2011/01/31/%EC%A4%91%EC%9A%94%ED%95%9C-%EA%B2%83%EC%9D%80-%EB%B2%84%EB%A6%AC%EB%8A%94-%EA%B2%83-lg%EC%A0%84%EC%9E%90%EC%99%80-%EC%82%BC%EC%84%B1%EC%A0%84%EC%9E%90%EC%9D%98-%EC%B0%A8%EC%9D%B4/
(중요한 것은 버리는 것,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차이)
http://blog.naver.com/secretit?Redirect=Log&logNo=80134432417
(스마트 폰 시장 삼성의 성공, LG의 실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