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사업부 경영전략 분석 및 미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선정이유
1.2 LG전자 소개

2. 경영전략 분석
2.1 내부환경 분석
2.2 외부환경분석
2.3 SWOT 분석
2.4 4P MIX

3. 스마트폰 시장으로의 진출
3.1 LG전자, 스마트 폰 시장에서의 참패
3.2 실패 원인 분석

4. LG전자 무선 사업부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략
4.1 슬로건(LGE)확립
4.2 A/S 개선
4.3 LG 스마트폰 전용 스토어 확충

5.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참고문헌 및 웹자료
1. 서론
1.1 선정이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제품 군에 LG전자는 미국의 월풀,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와 더불어 세계 빅3에 꼽히는 대단한 기업이다. 휴대폰 시장에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그렇지만 2007년 애플을 필두로 한 스마트 폰 시장에서 LG전자의 위상은 바닥으로 추락했다.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인 LG전자는 왜 스마트 폰 시장에서 참패를 했을까? 왜 계속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스마트 폰 시장에 끊임없이 집착하는 것일까? 우리 9조는 이러한 의문점 해결과 더불어 그들의 실패원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1.2 LG전자 소개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주)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그로부터 약 40년 후인 1995년에 세계적·미래지향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그룹 산하의 통신기기 생산업체인 금성통신(주)과 통합하여 LG전자(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LG전자는 설립 초기에는 라디오, 흑백 TV등의 가전사업을 먼저 시작 하였으며 이후에는 냉장고, 세탁기, 컬러 TV뿐만 아니라 정보 통신기기, 휴대폰 부문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현재는 크게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 컨디셔닝 & 에어 솔루션의 4가지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홈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의 주력 상품은 TV, 모니터, 홈시어터 등이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부는 스마트폰과 같은 이동단말기와 유무선 전송장비 등 통신기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부는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가전기기가 주력상품이며 에어 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 부문에서는 에어콘과 태양광 조명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참고문헌
http://lge.co.kr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10554.htm
(아이폰 밀어낸 옵티머스 G, 회장님 폰 통했나?)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08778
(스마트폰 계급, 알고보니 내 폰은 평민? ‘1위는 옵티머스G’)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23615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로 반격 노린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2514195179609
(LG전자, 휴대폰 사업 본궤도에 올랐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1511253629576&outlink=1
(LG 모바일사업부, 갈 길 여전히 멀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2&newsid=01567846596349944&DCD=A00206&OutLnkChk=Y
(퇴사자들의 쓴소리, “LG전자는 눈앞만 보는 회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715402686312
(박종석 LG전자 부사장, “앞으로 질적 성장 추구할 것”)
http://blog.naver.com/12023470?Redirect=Log&logNo=30103418455
(LG전자는 왜 실패했나)
http://cusee.net/2462533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활로는?)
http://itistory2.tistory.com/50
(LG전자, 옵티머스 시리즈 남발의 덫)
http://interpiler.com/2011/01/31/%EC%A4%91%EC%9A%94%ED%95%9C-%EA%B2%83%EC%9D%80-%EB%B2%84%EB%A6%AC%EB%8A%94-%EA%B2%83-lg%EC%A0%84%EC%9E%90%EC%99%80-%EC%82%BC%EC%84%B1%EC%A0%84%EC%9E%90%EC%9D%98-%EC%B0%A8%EC%9D%B4/
(중요한 것은 버리는 것,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차이)
http://blog.naver.com/secretit?Redirect=Log&logNo=80134432417
(스마트 폰 시장 삼성의 성공, LG의 실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미래 사회에 대한 영감을 불어 넣고, 고객(Industry), 사회(Partner), 임직원(Employee)의 새로운 가치를 도모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의 번영을 가져오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 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의지이다. 삼성전자의 목표는 2020년 매출 $4,000억, 브랜드 가치 Top 5를 달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창조 경영, 파트너십 경영, 인재 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것은 물론 건강, 의료, 바이오 등을 포함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LG전자) 분석 71. 기업개요 72. 시장성과 8(1)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8(2) 사업부별 매출 9(3) 요약 대차대조표 9(4) 투자 10(5) R&D 주요성과 및 향후계획 113.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12(1)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12(2)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13(3) 정보통신 사업본부 144. 가치사슬(Value Chain) 16(1) 본원적 활동(주활동) 16(2) 지원활동(보조활동) 175. M.Porter Five-Force Model 186. 비전(핵심역량, 성장전략) 19(1) 성장전략 19(2) 핵심역량 207.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2006년 4월 기준으로 휴대폰 5대 업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방향제 3편 한국 KODAK서 론35본 론38(1)한국코닥 소개.381) 회사 개요2) 회사 연역3) 회사 구조4)한국코닥의 미션과 비전(2)한국코닥의 과거와 현재.431)한국코닥의 연대별 핵심사업,주력제품 2)한국코닥의 시대에 따른 사업부의 상대 적 비중 변화3)최근 LG와의 영업 제휴(3)시대적 환경변화 및 대응461)시대적 변화2)한국코닥 각 사업부의 대응(4)환경분석.491)외부환경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개요Ⅱ. 본론1. 사업부 전략1) 산업구조분석2) 가치사슬3) 핵심역량의 평가4) VRIO 분석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2. 기업전략1) 다각화된 사업 소개2) BCG 매트리스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4) 수직통합5) SWOT 분석Ⅲ. 결론1. 향후 발전 방향Ⅵ. 과제 후기Ⅰ. 서론1. 연구목적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