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에이 Double A 친환경 마케팅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1.1. 제품측면에서의 주제선정이유
1.2. 기업측면에서의 주제선정이유
2. 조사방법
3. 회사개관
3.1. 더블에이 연혁
3.2. 사업부문
3.3. 국내 복사용지 시장상황
3.4. 더블에이의 시장상황
3.5. 더블에이의 SWOT분석
3.6. 더블에이의 CSR
3.7. 더블에이의 TBL(Triple Bottom Line)
4. 제품분석
4.1. LCA
4.2. 포장
5. 환경마케팅
6. 시사점
7. 추천전략
본문내용
1. 주제선정

1.1. 제품측면에서의 주제선정이유

국제에너지기구(IEA)의 발표에 따르면 2010년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 증가량은 1.6Gt(기가톤)으로 증가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2020년까지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규모가 32Gt을 초과해 배출돼서는 안 된다고 경고해 왔지만, 목표시기보다 10년이나 빨리 목표치에 육박하게 됐다.

따라서, 지구 온도의 상승을 산업화 이전에 비해 섭씨 2도 이하로 억제해야 한다는 마지노선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숲”이 떠오르고 있다. 숲의 놀라운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이 지구온난화 해결방안으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것이다. 숲을 구성하는데 있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아마 “나무”일 것이다.

숲의 중요성이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 나무에 대한 중요성 또한 당연할 것이다. 그런데 이 소중한 나무가 주원료로 사용되는 분야가 있다. 바로 제지 산업 분야이다. 그렇다면 나무를 사용하는 제지회사들은 제품을 어떻게 생산하고 있으며, 경영 방식은 무엇인지, 환경적으로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http://www.doubleapaper.co.kr/
•http://www.hiper.com/
•http://www.paper.or.kr/
•더블에이 신현정 과장이 보내준 생산 공정 PDF자료
•2011 대한민국 업계지도
•네이버 지식쇼핑
•파이낸셜
•아시아경제
•동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환경오염의 규제제도와 기업의 대응전략
  • 연구 기준이 적절하지 못하다. 독물학적 분석 또한 피상적이고 애매해서 전혀 연관성 없는 화학물질들이 언급되었으며, 사람에게 일어나는 독약효과와 실험용 동물에게 과잉투여시 관찰되는 현상조차 구별하지 못했다 ” 라고 말했다. 특히, 암 발생률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매우 적은 암 발생 사례를 토대로 높은 암 발생률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사회적 파장만 불러올 뿐이다. 이 연구는 정보 수집과 분석 과정에서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했다

  • 지구환경문제와 탄소배출 지구 환경문제 환경문제 국제적 움직임 탄소 배출권 기업
  •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척 이미지 광고와 이벤트 등으로 친환경적 이미지를 내세워 선전하는 것을 뜻한다. 우리말로는 ‘무니만 녹색’ 내지는 ‘짝퉁 녹색’ 쯤 된다.24중국에서 민둥산이 푸르게 보이도록 녹색페인트를 칠했다는 황당한 얘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2007년 윈난성 쿤밍시 푸민현에서 벌어진 이 어이없는 사건은 최악의 ‘그린워시’ 사례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기업의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그린워시, 그린뮤팅|작성자 오르그닷

  • [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마케팅전략”, 2005. (3) SAMSUNG CO. LTD,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 가치”, 2005. (4) G.L.롱지노티뷔토니, “드림케팅(Selling dreams : how to make any product irresistible)” , 2007.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

  • [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무지방 우유 이외에도 바닐라, 라스베리 시럽 등을섞어 마실 수 있게 하였으며, 이 사례는 그들이 지향하는 마케팅 정신을 극명하게 보여준다.우리 고객은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 권리를 갖는다.③ 후광효과의 이용사람이 어떤 것을 평가하는 경우에 그 일부분의 우수성이나 열등성을 주목하여 인상을 받은 판단이 전체의 평가에 영향을 주는 것을 후광효과라 말한다. ‘스타벅스가 입점하면 땅값이 오른다’는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코카콜라 기업개요 1. 글로벌 브랜드 9년 연속 1위얼마 전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200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코카콜라사가 다른 유수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9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차지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총 687억달러의 브랜드가치를 보유해 기업들이 줄줄이 파산한 지난해에도 가치가 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카콜라가 대망의 1위의 차지할 수 있었던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