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마케팅]영화나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 주제 선정
2. STP 도출
3. 서비스 전략
4. 가격전략 및 분석
별첨 부록
본문내용
1-1. 대상 선정
업체명 : 영화나라
위치 : 2호선 이대입구 5번출구 대흥동방향
규모 : 300석(2관), 400석(1관) 규모의 2개 관에서 동시 700명 관람가능
홈페이지 : 없음


약도



1-2. 소개글
2호선 이대역 5번 출구로 나와 아래로 쭉 내려오다 보면 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느낌의 극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극장이 영화나라로 시트콤에서 극장관련 장면이 나올 때 유심히 보면 바로 이곳인 경우가 많이 있다. 번화가에서 약간 벗어난 곳이라 한적하고 극장다운 겉모습을 하고 있어서 촬영장소로 많이 애용되는 것 같다. 건물 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화장실인데, 화장실이 다른 극장에 비해 아주 깨끗했다. 상영관에 들어가 의자에 앉았을 때 엉덩이와 등부분이 약간 들어가 있어 편안했으며 스크린도 마포구 극장들과 비교했을때 다소 큰 편이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부대시설미비로 극장상영을 기다리는 시간을 잘 활용 할 수 없었던 점이다. 시내 중심이다 보니 주차시설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데 주차가능한 차량은 10대 미만에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지만 무작정 차를 가지고 올 경우 주차공간이 없어 곤란할 수 있으니 편안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평일에는 관객이 많이 몰리지 않아 여유있는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이 극장은 서울 극장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어 우량 프로를 공급받아 괜찮은 영화를 항상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1-3. 선정동기
한학기 동안 분석할 프로젝트를 선정함에 있어 17조에서 먼저 고려한 것은 최적의 프로젝트 대상이 가져야 할 조건이 무엇인가였습니다. 제일 절실한 것은 학생 입장에서 접근이 용이한 적절한 규모의 대상이어야 한다는 점이었고, 같은 맥락에서 본격적인 분석이 이뤄지게 된 후 실시하게될 경쟁사 및 해당 산업에 관한 조사들이 지나치게 큰 범위로 확대되어선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분석대상이 갖는 조사 범위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영화관 부문 1위 수상 2002. 10 스포츠서울 2002 탑브랜드 선정 2002. 09 신산업연원 2002년 한국재무경영대상 혁신부문 소기업 부문 수상 2002. 07 주요 7개 일간지 2002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영화관 부문 수상. (매일경제, 한국경제, 경향신문, 스포츠서울, 일간스포츠, 스포츠조선, 굿데이) 2002. 06 한국경제신문사 제4회 한경 마케팅 대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대상 수상 2002. 05 한국능률협회 2002년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마켓리더쉽/ 활동사례) 리딩브랜드

  • [영화]영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영화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인간의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와 치밀한 구성력, 그리고 최첨단 기술,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현대의 어떠한 산업보다도 미국에 어울린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전세계의 영화팬들은 할리우드에서 제작되는 영화들을 기다리고 개봉이 되면 어김없이 극장으로 향하고 있다. 특히 한국은 할리우드 영화의 영향력이 크게 존재하는 나라이다. 이제는 영화 속의 미국의 모습이나 그들의 언어인 영어가 어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전략을 분석해 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극장 업계인 CGV가 현재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CGV의 브랜드 인지도와 만족도에 관한 2003년 2월 26일 기사이다.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CJ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영화관 부문 1위로 뽑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영화등의 주제를 정해 온라인으로 국제 대학생 토론을 벌인다. 물론 일반 영어강좌도 외국인 교수와 여러학생이 모여 한 주제를 놓고 영어로 토의를 하며 외국인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현재 일반적인 환경으로는 단지 글로 대화를 하게되어

  • [신문방송학] 문화와 영화
  • 영화산업의 전략, 이를테면 제작시스템에서부터 배급, 상영마케팅까지 그들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경영, 제작 방식의 전략과 기법으로 이를 통해서 자본적 성공의 측면에서 본받을 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두 번째는 영화의 공공재적 가치를 중시하는 입장으로 그들의 영화가 담고 있는 문화적 이데올로기라든지, 공공재적 가치를 저해하며 문화적 획일화를 만들어가는 현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 방법을 통해 우리나라 영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