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학교앞주점 버블키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선정업체소개
(2) 업체선정이유

2. INPUT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OUTPUT
* SWOT분석을 통한 버블키스의 지향점 찾기 (1) STP 전략
(2) 3P MIX 및 기타전략
(3) 컨셉테스트

4. CONCLUS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선정 업체 소개

업체명 : 버블키스(Bubble Kiss)

외부


내부


위치 : 서강대학교 정문에서 2분 거리의 오른쪽 건물(죠이월드 오락실 빌딩 5층)에
위치한 호프집이다.

오픈날짜 : 2004년 4월

영업시간 : 11:00 ~01:00

규모(면적) : 비교적 넓은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현재 메뉴 :
● MAIN MENU : BEER, SOJU, WHISKY
● SET MENU (안주류) : A, B, C, 특선 메뉴 (A,B,C에서 하나씩 고르는 세트메뉴)
메뉴 60여 가지 (메뉴 하나당 가격은 4,500~10,000원)

매출상태 : 하루 90~100만원

약도

(2) 업체선정 이유

서강대 근처에는 다양한 성격의 술집들이 많이 있다. 물론 학생들마다 찾는 술집도 다양하다. 하지만 많은 인원을 수용 할 수 있는 술집들은 그다지 많은 편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근처에 나날이 많은 술집들이 생기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오픈한지 1개월이 조금 지난 ‘버블키스’ 라는 호프집을 선정하게 되었다. 우선, 버블키스는 전통주점과는 달리 호프집의 성격을 지닌 술집이며, 학교 정문 바로 오른쪽 건물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오픈한지 1개월 밖에 안 된 신생 호프집이라는 이유가 가장 크게 작용했으며,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신 동문 선배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이니 만큼 그곳의 정보를 얻기가 수월하리라는 기대도 있었다. 또한 서강대 주변 여타의 술집과는 다른 세트메뉴를 판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발견해서 버블키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Input

(1) 거시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 국가 전체적 경제 불황
▪ 국가 경제 상황과 달리 예전과 다르지 않은 대학생 소비량
▪ 대학가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지리∙ 인구적 환경
▪ 대학이 3개나 모여있는 대학가인신촌에 위치
▪ 20대 초반의 남, 녀 서강대생들이 주된 소비자층

사회문화적 환경
▪ 대학생들의 단체모임이 활성화
▪ 스트레스를 유흥문화로 풀려함

정치적∙법적 환경
▪ 현란한 간판에 대한 규제
▪ 외부간판 및 벽간판의 규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플스방 사업계획서와 마케팅전략기획서
  • 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수업을 듣는 학생들로서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설문을 간단하게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 설문내용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방(이하 플스방) 사용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이용행태를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설문조사의 결과는 오로지 수업 참고자료만으로 사용됨을 약속드립니다. 솔직한 의견 부탁드립니다1. 플스방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① 예 ② 아니오(수고하셨습니다)1-1 플스방하면 떠오르는 가장 부정적인 이

  • [마케팅]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Youth Marketing 전략
  • 키스 니더마이어 美와튼스쿨 교수)youth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인, 인터페이스, 기능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 변화 등을 주기적으로 조사해 이를 제품개발 및 홍보에 반영.압구정동, 청담동, 하라주쿠, 이스트 빌리지 등과 같이 youth세대가 많이 모여 활동하는 지역을 중점적으로 모니터링.youth세대 중 새로운 유행을 주도하는 트렌드세터를 파악하고 이들을 패널로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이 될 것45애플의 frisbee를 생각하면 쉬울

  • 삼성 하우젠의 버블과 LG 트롬세탁기 광고전략 비교
  • 마케팅 믹스 즉 4p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4p는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톻전략, 촉진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으로 이 네가지는 서로 유기적이고 믹스되어야 하는 부분이고 기업의 중심축을 이루는 것이다.(1)상품전략1)하우젠하우젠은 시작부터 세탁기가 거품을 풍부하게 만들어 행굼 성능은 늘리고 시간은 반으로 줄어들게 하는 방식으로 국내최초 특허받은 기술이다. 용량은 12kg부터 17kg까지 있고 하우젠 버블, 빅 다이아몬드, 빅 다이아몬드 베이직

  • 삼성 하우젠의 버블과 LG 트롬세탁기 광고전략 비교
  • 마케팅 믹스 즉 4p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4p는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톻전략, 촉진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으로 이 네가지는 서로 유기적이고 믹스되어야 하는 부분이고 기업의 중심축을 이루는 것이다.(1)상품전략1)하우젠하우젠은 시작부터 세탁기가 거품을 풍부하게 만들어 행굼 성능은 늘리고 시간은 반으로 줄어들게 하는 방식으로 국내최초 특허받은 기술이다. 용량은 12kg부터 17kg까지 있고 하우젠 버블, 빅 다이아몬드, 빅 다이아몬드 베이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