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학교앞주점 버블키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선정업체소개
(2) 업체선정이유
2. INPUT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OUTPUT
* SWOT분석을 통한 버블키스의 지향점 찾기 (1) STP 전략
(2) 3P MIX 및 기타전략
(3) 컨셉테스트
4. CONCLUSION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1) 선정 업체 소개
업체명 : 버블키스(Bubble Kiss)
외부
내부
위치 : 서강대학교 정문에서 2분 거리의 오른쪽 건물(죠이월드 오락실 빌딩 5층)에
위치한 호프집이다.
오픈날짜 : 2004년 4월
영업시간 : 11:00 ~01:00
규모(면적) : 비교적 넓은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현재 메뉴 :
● MAIN MENU : BEER, SOJU, WHISKY
● SET MENU (안주류) : A, B, C, 특선 메뉴 (A,B,C에서 하나씩 고르는 세트메뉴)
메뉴 60여 가지 (메뉴 하나당 가격은 4,500~10,000원)
매출상태 : 하루 90~100만원
약도
(2) 업체선정 이유
서강대 근처에는 다양한 성격의 술집들이 많이 있다. 물론 학생들마다 찾는 술집도 다양하다. 하지만 많은 인원을 수용 할 수 있는 술집들은 그다지 많은 편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근처에 나날이 많은 술집들이 생기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오픈한지 1개월이 조금 지난 ‘버블키스’ 라는 호프집을 선정하게 되었다. 우선, 버블키스는 전통주점과는 달리 호프집의 성격을 지닌 술집이며, 학교 정문 바로 오른쪽 건물에 위치해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도 오픈한지 1개월 밖에 안 된 신생 호프집이라는 이유가 가장 크게 작용했으며,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신 동문 선배님이 운영하시는 가게이니 만큼 그곳의 정보를 얻기가 수월하리라는 기대도 있었다. 또한 서강대 주변 여타의 술집과는 다른 세트메뉴를 판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발견해서 버블키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Input
(1) 거시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 국가 전체적 경제 불황
▪ 국가 경제 상황과 달리 예전과 다르지 않은 대학생 소비량
▪ 대학가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지리∙ 인구적 환경
▪ 대학이 3개나 모여있는 대학가인신촌에 위치
▪ 20대 초반의 남, 녀 서강대생들이 주된 소비자층
사회문화적 환경
▪ 대학생들의 단체모임이 활성화
▪ 스트레스를 유흥문화로 풀려함
정치적∙법적 환경
▪ 현란한 간판에 대한 규제
▪ 외부간판 및 벽간판의 규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