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마케팅] 취업을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최근 취업 시장상황
본론
1. 취업에 대한 의식변화
2. 잘못된 취업관행
3. 취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1) SWOT 분석
(2) 인생목표 설계
(3) 취업시장의 세분화
(4) 목표기업 설정
(5) 포지셔닝
a. 기업이 필요로 하는 능력 함양
b. 면접 준비
c. 이력서 작성법
결론
- 본문내용
-
1. 최근 취업 시장상황
청년실업 1백만시대 위기감 도는 대학가
졸업 한 학기를 남겨두고 휴학을 하는 대학생들이 늘고있다. 취업에 대한 걱정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졸업을 늦추려는 게 요즘 추세다. 제2외국어나 컴퓨터 자격증은 물론이고 ‘빚을 내서라도’ 해외 어학연수는 꼭 다녀온다는게 요즘 대학생의 현실이다.
대학과 대학생들에게 청년실업 장기화로 인한 위기의식은 이제는 거의 체화된 느낌이다. ‘20대 태반이 백수’라는 ‘이태백’ 현상의 중심에 있는 것은 대학을 졸업하고 일자리 한 번 가져보지 못한 대졸 실업자들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4년제 대학 졸업생 중 군입대나 대학원 진학 등을 제외한 순수 취업률은 50%를 간신히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의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취업률이 이처럼 낮게 나타나면서 우리나라 대학의 전체적인 경쟁력도 한계를 보이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신입사원으로 충원하던 자리를 경력직 채용으로 바꾸고 있어 학과별 평균 취업률은 60%를 넘기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 20대의 취업은 그야말로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 수준이다. 웬만한 직장의 입사경쟁률은 수백대1이 기본이다. 수십, 수백통의 입사원서를 써봤다는 젊은이들도 쉽게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최악의 조건 속에서도 ‘웃는’ 사람들이 있다.
본론
1. 취업에 대한 의식변화
이제는 취업도 마케팅이다.
남들 가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졸업하여 졸업장 하나 손에 쥐고 입사원서만 수백장 작성해가며 문어발식으로 잘 알지도 못하는 회사에 지원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지도 않는 회사에 입사하여야 하는가? 흔히들 취업대란, 취업전쟁이라고 표현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극심한 취업경쟁을 벌이고 있다. 졸업해봐야 백수가 되니 ‘이태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취업의 벽은 높게만 느껴진다. 그러나 실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말한다. 사람은 많지만 정작 입사가 자신의 모든 것을 걸만큼 절실한 인재들은 부족하다고. 과연 여러분의 취업준비는 어떠한가? 지금까지 남들가는 곳을 따라가는 식의 안이한 준비가 아니었는가? 우리들 자신도 기업이 탐내는 상품이 되기 위해선 고객만족, 즉 기업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진정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자신의 상품가치를 올리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한다. 이것이야말로 취업으로 가는 최선의 지름길이다.
잡코리아 정유민 이사는 "대학생활의 대부분을 취업을 위해 보내는 것 보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토익이나 자격증 취득 등 취업을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요건들도 있으므로, 일단 저 학년 때 취업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2. 잘못된 취업관행
- 무조건 대기업지원
- 일단 지원하고 보자! 문어발식 입사지원
- 무난한 지원자격 (졸업장, 그저그런 학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