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마케팅] 취업을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최근 취업 시장상황


본론

1. 취업에 대한 의식변화

2. 잘못된 취업관행

3. 취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

(1) SWOT 분석

(2) 인생목표 설계

(3) 취업시장의 세분화

(4) 목표기업 설정

(5) 포지셔닝

a. 기업이 필요로 하는 능력 함양
b. 면접 준비
c. 이력서 작성법

결론
본문내용
1. 최근 취업 시장상황

청년실업 1백만시대 위기감 도는 대학가

졸업 한 학기를 남겨두고 휴학을 하는 대학생들이 늘고있다. 취업에 대한 걱정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졸업을 늦추려는 게 요즘 추세다. 제2외국어나 컴퓨터 자격증은 물론이고 ‘빚을 내서라도’ 해외 어학연수는 꼭 다녀온다는게 요즘 대학생의 현실이다.
대학과 대학생들에게 청년실업 장기화로 인한 위기의식은 이제는 거의 체화된 느낌이다. ‘20대 태반이 백수’라는 ‘이태백’ 현상의 중심에 있는 것은 대학을 졸업하고 일자리 한 번 가져보지 못한 대졸 실업자들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4년제 대학 졸업생 중 군입대나 대학원 진학 등을 제외한 순수 취업률은 50%를 간신히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의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취업률이 이처럼 낮게 나타나면서 우리나라 대학의 전체적인 경쟁력도 한계를 보이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신입사원으로 충원하던 자리를 경력직 채용으로 바꾸고 있어 학과별 평균 취업률은 60%를 넘기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최근 20대의 취업은 그야말로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 수준이다. 웬만한 직장의 입사경쟁률은 수백대1이 기본이다. 수십, 수백통의 입사원서를 써봤다는 젊은이들도 쉽게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최악의 조건 속에서도 ‘웃는’ 사람들이 있다.


본론

1. 취업에 대한 의식변화
이제는 취업도 마케팅이다.

남들 가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졸업하여 졸업장 하나 손에 쥐고 입사원서만 수백장 작성해가며 문어발식으로 잘 알지도 못하는 회사에 지원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지도 않는 회사에 입사하여야 하는가? 흔히들 취업대란, 취업전쟁이라고 표현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극심한 취업경쟁을 벌이고 있다. 졸업해봐야 백수가 되니 ‘이태백’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취업의 벽은 높게만 느껴진다. 그러나 실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말한다. 사람은 많지만 정작 입사가 자신의 모든 것을 걸만큼 절실한 인재들은 부족하다고. 과연 여러분의 취업준비는 어떠한가? 지금까지 남들가는 곳을 따라가는 식의 안이한 준비가 아니었는가? 우리들 자신도 기업이 탐내는 상품이 되기 위해선 고객만족, 즉 기업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진정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자신의 상품가치를 올리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한다. 이것이야말로 취업으로 가는 최선의 지름길이다.
잡코리아 정유민 이사는 "대학생활의 대부분을 취업을 위해 보내는 것 보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토익이나 자격증 취득 등 취업을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요건들도 있으므로, 일단 저 학년 때 취업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2. 잘못된 취업관행
- 무조건 대기업지원
- 일단 지원하고 보자! 문어발식 입사지원
- 무난한 지원자격 (졸업장, 그저그런 학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공모전 및 시상식을 개최하였으며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과 ‘브랜드 선호도 제고를 위한 햇반의 광고안’을 주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처럼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4P전략 중 촉진전략이라 보고 있으며 더더욱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있다.(5) 마케팅 믹스의 개발1) 제품 전략① 브랜드 명 - 신선한 밥이라는 뜻으로 햇반 이라는 순수 한글과 한자를 조합하여 만들었다.② 제품컨셉-‘사용법이 더

  • A+레포트 인터넷마케팅에관한 성공사례-잡코리아
  • 취업연구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구소에서 무료로 발간 중인 는 직무 소개 정보지로, 양질의 직무 정보와 취업 정보를 실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그 결과 한국능률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온라인 취업정보부문에서 2016년 10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7. 사례를 통해 배운점 잡코리아에 대한 정보와 그들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에

  • [관광,서비스,마케팅,기업마케팅] 롯데관광에 대해서(기업분석)
  • 마케팅 전략이나 홍보 등이 필요하고 여행을 통한 또 다른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보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과 끊임없는 의지의 필요성을 갖춰야겠다고 느꼈습니다.저처럼 관광에 대해 공부하시는 많은 학우 여러분들도 대부분 느끼셨겠지 만은 관광의 범위가 아주 넓을뿐더러 다양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21세기가 관광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취업관련자료 (인터넷 활용)-휴대폰관련 직종-취업하기위한 자격IV. 휴대폰산업의 동향과 마케팅 전략 19- 이동통신 3사 중심으로1. 국내 이동통신 시장 분석과 전망1) 시장 분석(1) 이동통신 사업자 현황(2)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현황2)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1) 휴대폰 신기술 성공 여부(2) 이동통신사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2. 마케팅믹스(4P)를 통한 마케팅 전략1) 제품믹스(Product) 전략2) 가격전략(Price) 믹스3) 유통믹스(Plac

  • 자신에 대한 PR을 해보시오
  • 취업을 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영어는 기본으로 하는 시대가 왔으며 영어와 더불어 다른 외국어의 능력까지 보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기업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원하며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거기에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를 하고 있다. - 해외파, 고학력, 높은 스펙 등 뛰어난 경쟁자들이 많다.3. 전략도출외부 환경내부 환경기 회 (Opportunity)위 협 (Threat)강 점(Strength)O/S 전략-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어학연수의 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