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1인 미디어서비스시장 조사- 싸이월드와 블러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저희 조 에서는 싸이월드와 블러그로 잘 알려진 1인 미디어 서비스시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기만의 공간을 갖고 싶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위하여 개인 홈페이지,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출판, 상호 전송 기능을 제공하여 자기의 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
기존의 홈페이지보다 쉽게 만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 초보자가 자신의 생각과 글을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게시하여 자신의 의사와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블로그란 인터넷을 뜻하는 ‘웹(Web)’과 항해지도인 ‘로그(log)’의 합성어로 일반인이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칼럼과 일기, 기사 등 다양한 형식으로 올리는 ‘1인 미디어’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①. 개인의 일기장
개인의 하루 일과 등을 기록하고, 재미있는 사진들을 올리는 형태로써, 20대가 블로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이다.
②. 친구들과의 대화의 장
친구들과 서로의 안부를 묻고 서로의 블로그를 방문하며,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것으로써, “개인의 일기장“으로의 활용과 함께 가장 많은 활용 형태이다.
③. 개인의 취미활동 등의 업로드
자신이 지은 소설을 업로드 한다든지, 공부한 내용 등을 정리,
④. 정보의 스크랩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기능을 이용하여 많은 뉴스를 손쉽게 스크랩 할 수 도 있으며, 영어단어 등을 정리 할 수 도 있다. 또한 학문적인 내용의 글을 작성하고 여러 가지 것들을 링크하는 용도로도 쓰인다.

블로그에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같은 홈피형 블로그와 포스트 기능, 개인 미디어와 게시판 성격이 강한 네이버 블로그, 인티즌 블로그 등 포스트형 블로그가 있다.




현 시장 상황을 보시겠습니다.
99년에 1인 미디어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연20~30%의 고속 성장을 하여 현재는 사용자가 700만명 정도가 됩니다. 이는 회사들의 스타마케팅이나 대인관계를 유지하려는 사람들의 구전마케팅에 힘입은 결과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조사 배경 - 블로그, 미니홈피등으로 대변되는 1인 미디어 서비스가 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컨텐츠로 급부상하고 있음에 따라 더 나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검색 포탈 사이트들의 경쟁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이다.포탈사이트에 참여하는 기업체가 늘어나고 있으면,상위 포탈사이트 업체는 검색기능과 1인 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인터넷 포탈사이트 이용자들의 사용실태 조사 결과, 이용자들이 포탈사이트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정보검색과 메일기능을 보고, 적과 일치됨을 알 수 있었다.이는 주로 사용하는 목하지만 파란닷컴은 런칭광고의 한계상 광고의 인지여부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특화된 기능(정보검색

  • [미디어교육 교안 짜기] 1인 미디어
  • 블러그 등과 함께 싸이월드, 세이클럽, 핫메일 등의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용자 개개인을 타겟으로 1인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기 시작하였다. 이 미디어들은 1인 미디어 사용자뿐만 아니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사람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1인 미디어는 능동성을 강조한다.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데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러한 1인 미디어가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과도한 정보 유출로 인권침해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모바일시장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그에 따른 부가적인 서비스인 무선인터넷에 대한 잠재적 가능성 또한 큰 실정이다. 따라서 싸이월드 역시 모바일 시장의 중요성 깨닫고 자사의 컨텐츠를 ‘싸이쟁이’라는 브랜드로서 모바일에 도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싸이월드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경쟁업체들의 추격을 견제하고 커뮤니티 업계의 선두 유지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다.나. 조직도Ⅱ. 마케팅 목표 및 전략가.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설정 배경- 현재 싸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외식브랜드의 미니홈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개념2항 외식마케팅의 유형제 2 절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1항 인터넷 마케팅2항 인터넷 마케팅 전략3항 인터넷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블러그제 3 절 외식업의 브랜드 미니홈피1항 브랜드 개념 및 특성2항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의 종류3항 외식업의 브랜드 미니홈피 사업전략4항 외식업의 브랜드 미니홈피에 대한 기대효과제 4 절 사례연구1항 국내사례제 3 장 조사 및 분석방법제 1 절 연구 틀의 설계 및 가설의 설정1항 연구의

  • [마케팅사례] 블로그 미니홈피 `다음플래닛` 마케팅실패사례
  • 싸이월드 도토리나 브랜드 아이템 등의 구입을 위해 소비자가 실제로 지불할 때 발생한다. 나 무선인터넷 : 모바일로 블로그에 접속했을 시 발생하는 이용료다 상거래 중개 수수료 : 현재 비즈니스 커뮤니티 등이 하는 상거래 중개 역할을 블러그가 수행할 수 있게 될 경우 예측 가능한 수익원.2). 경쟁구조마이클 포터가 제시한 다섯 가지 경쟁 요인을 통해 1인 미디어 시장의 경쟁 구조를 분석해 보았다 (1) 공급자의 교섭력1인 미디어 시장에서 수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