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블로그 미니홈피 `다음플래닛` 마케팅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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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블로그란?
1. 블로그의 정의
2. 블로그의 사용이유
3. 누가 블로그를 사용하는가?
4. 어떤 용도로 블로그를 사용하는가?
5. 블로그 시장

Ⅲ 다음의 플래닛 런칭과 실패
1. 당시 인터넷 시장 트렌드
2. 내부 경쟁자
3. 싸이의 성공사례
4. 다음의 런칭 이유
5. 플래닛이란?
6. 다음의 마케팅 목표
7. 다음의 실패 및 실패 요인

Ⅳ 향후 방향

본문내용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인터넷이라는 영역은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처해 있다. 블로그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은 기존의 인터넷 지형을 변형시키고 있으며, 사상 유례 없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의 출현과 콘텐츠 내용물의 풍부함을 목도로,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더욱 미디어가 제공하는 가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

이제까지 우리는 인터넷상의 컨텐츠들을 참여하기보다는 단순히 이용하는 정도로 그치고 있었다. 그러나 블로그의 등장으로 인해서 우리가 스스로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그것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미디어의 재미를 느끼고 있다.

블로그는 단순히 집안에만 갇혀서 인터넷을 한다는 것이 아닌 서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이것은 인터넷상만의 문화가 아닌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사회현상의 하나의 큰축으로 자리잡은 블로그는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여 무시하지 못할 수입창출의 수단이 되고 있다.
국내 IT산업의 선발자로서 인지도 및 회원수에서 부동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는 다음도 블로그 시장에 플래닛 이라는 상품으로 출사표를 던졌으니 고배를 마시고 있다. 왜 다음은 블로그 시장에서 실패를 거두었는지, 어떻게 이 상황을 타개할 것 인지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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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익한 자료입니다.
  • tldud3***
    (2012.06.21 18:3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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