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사례] 스포츠 마케팅과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스포츠 마케팅 정의 및 중심요소
II. 스포츠 마케팅의 두 가지 형태
III. 스포츠 마케팅 믹스 및 세부영역
IV. 스포츠 마케팅 환경
V. 스포츠 마케팅의 기업적 필요성
VI. 스포츠 마케팅 사례 NIKE
VII.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 LG전자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및 중심요소
정 의

스포츠 마케팅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합이다.

중 심 요 소
1.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한다
2.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3.스포츠 관련조직의 목적을 달성한다
4.창조적인 교환 활동이다

스포츠 마케팅의 두 가지 형태

스포츠 마케팅의 구조

스포츠의 마케팅
스포츠를 직접 제품화하여 판매 및 서비스하는 마케팅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기업이 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 판매나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려는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1000억원의 가치 삼성의 첼시 스폰서쉽
  •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1000억원의 가치 삼성의 첼시 스폰서쉽1. 프롤로그얼마 전 첼시는 자신의 선수단 유니폼에 한국 기업 삼성의 로고를 넣는 대가로 5년간 약 1000억원의 스폰서쉽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국내 기업의 단일 스포츠 스폰서쉽 계약 최고 기록으로 천문학적 액수에 세간의 이론을 집중시켰다. 왜 기업들은 앞 다투어 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스포츠 이벤트에 막대한 돈을 쏟아 붓고 있는 것일까?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점점

  •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PPT] 스포츠마케팅 정의,효과,필요성,장단점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전망연구 PPT
  • 스포츠마케팅 사례발표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2. 스포츠마케팅의 형태3.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4. 스포츠마케팅의 효과5. 스포츠마케팅의 장단점(1) 장점(2) 단점6. 효과적인 스포츠마케팅 위한 필요조건7. 기업들의 스포츠마케팅 사례(1) 삼성전자 첼시 스폰서쉽 사례(2) 금호타이어 사례(3) 나이키 사례(4) 넥슨 사례8. 스포츠마케팅 향후미래9. 결론CONTENTS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스포츠마케팅(경영)스포츠를 통해 이익을 내는 사업스포츠의

  • [스포츠마케팅] 베이징올림픽 스폰서십 사례연구
  • 스포츠를 위한 마케팅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십 사례연구 들어가기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로서 올림픽은 전 세계인들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구촌 축제로 자리를 잡아 기업과 대중매체의 표적이 되고 있다. 그래서 다국적 기업들은 대중매체의 위력에 힘입어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고자 올림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고 한다. 즉, 기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여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올림픽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 스포츠마케팅과 사례연구
  • 스포츠 마케팅과사례연구목 차I. 스포츠 마케팅 정의 및 중심요소II. 스포츠 마케팅의 두 가지 형태스포츠 마케팅 믹스 및 세부영역스포츠 마케팅 환경V. 스포츠 마케팅의 기업적 필요성VI. 스포츠 마케팅 사례 NIKE VII.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 LG전자*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및 중심요소스포츠 마케팅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은 교환 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데 목표를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