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CRM 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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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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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홈플러스 시장현황
1.1 홈플러스의 기업비전
1.2 홈플러스의 연혁 및 현황
제 2 장 홈플러스의 STP
2.1 시장세분화
2.2 목표시장선정
2.3 포지셔닝
제 3 장 홈플러스의 마케팅전략
제 4 장 홈플러스의 SWOT
4.1 강점
4.2 약점
4.3 기회
4.4 위협
제 5 장 CRM관점에서의 SWOT분석
5.1 CRM관점에서의 SWOT
5.2 CRM관점에서의 TS 전략
5.3 CRM관점에서의 OS 전략
제 6 장 CRM관점에서의 개선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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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홈플러스의 시장현황
1.1 홈플러스의 기업비전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협력회사와의 파트너십을 존중하는 기업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배경으로 1999년 5월 출범하였다. 창립 초기부터 삼성테스코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기업이념과 ‘최고의 가치를 파는, 최고의 가치를 지닌 유통회사’라는 뜻을 담은 ‘World Best Value Retailer'를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2000년 창립 1주년을 맞아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가치점(value store)'이라는 차별화된 신개념의 할인점으로 위상을 정립함으로써 탁월한 영업성과를 거두었다. 불과 65일 만에 홈플러스 5개점을 성공적으로 개점하였으며, 특히 새로 문을 연 점포 마다 개점 매출 세계신기록을 달성하였다. 홈플러스는 경쟁사 대비 높은 평당 효율을 기록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올라섰다. 지속성장을 담는 기업이 되기 위해 2002년의 경영목표는 ‘그릇 만들기 경영의 완성’ 으로 정하였다. 이를 위해 공정혁신, 가치점 컨셉의 발전과 뉴포맷(new format) 익스프레스의 도입, 인터넷 쇼핑몰과 소매금융 등 새로운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그릇 만들기 경영을 실천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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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안광호 이희복 (광고학연구, Vol.21 No.2, [2010]) [KCI등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2/2012052201622.html
-매일경제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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