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CRM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홈플러스 시장현황
1.1 홈플러스의 기업비전
1.2 홈플러스의 연혁 및 현황
제 2 장 홈플러스의 STP
2.1 시장세분화
2.2 목표시장선정
2.3 포지셔닝
제 3 장 홈플러스의 마케팅전략
제 4 장 홈플러스의 SWOT
4.1 강점
4.2 약점
4.3 기회
4.4 위협
제 5 장 CRM관점에서의 SWOT분석
5.1 CRM관점에서의 SWOT
5.2 CRM관점에서의 TS 전략
5.3 CRM관점에서의 OS 전략
제 6 장 CRM관점에서의 개선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 1 장 홈플러스의 시장현황


1.1 홈플러스의 기업비전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협력회사와의 파트너십을 존중하는 기업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배경으로 1999년 5월 출범하였다. 창립 초기부터 삼성테스코는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기업이념과 ‘최고의 가치를 파는, 최고의 가치를 지닌 유통회사’라는 뜻을 담은 ‘World Best Value Retailer'를 비전으로 설정하였다.
2000년 창립 1주년을 맞아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가치점(value store)'이라는 차별화된 신개념의 할인점으로 위상을 정립함으로써 탁월한 영업성과를 거두었다. 불과 65일 만에 홈플러스 5개점을 성공적으로 개점하였으며, 특히 새로 문을 연 점포 마다 개점 매출 세계신기록을 달성하였다. 홈플러스는 경쟁사 대비 높은 평당 효율을 기록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올라섰다. 지속성장을 담는 기업이 되기 위해 2002년의 경영목표는 ‘그릇 만들기 경영의 완성’ 으로 정하였다. 이를 위해 공정혁신, 가치점 컨셉의 발전과 뉴포맷(new format) 익스프레스의 도입, 인터넷 쇼핑몰과 소매금융 등 새로운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그릇 만들기 경영을 실천하였다.
참고문헌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안광호 이희복 (광고학연구, Vol.21 No.2, [2010]) [KCI등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2/2012052201622.html
-매일경제
-한국일보
-한국경제
-스포츠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국내할인점의 유통경항 및 삼성홈플러스의 경영분석
  • 전략홈플러스가 지니고 있는 문제점 첫째, MD와 PB면에서 유통 노하우가 많이 부족. 둘째, 인터넷 쇼핑을 위한 제반시설이 미비. 셋째, 고객 관리가 미비. 넷째, 유통 전문 인력의 부족. 다섯째, 수요의 성별과 연령대를 다양하게 해야 함. 여섯째, 상권내 할인점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를 더 욱 발전시켜 나아가야함. 2. 생존 전략1) 홈플러스의 생존전략은 PB 상품 비율을 높여 나가며, 다 점포 전략으로 저마진 PB상품의 수익성을 극복할 수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전략을 수립 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전략 중 특히 ‘사회공헌’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업은 경제적 이익을 직, 간접적으로 사회에 환원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는 비용이 아닌 투자라는 인식에서 출발하고 있다. 핵심 사업과 연계한 명확한 방향 설정, 선택과 집중, 지속적인 실행의 원칙에 따라 홈플러스 의 사회공헌은 환경 경영, 문화교육경영, 나눔 경영의 3대 영영에서 중점적으로 이 루어

  • [경영정보] 홈플러스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Smart application을 통한 CRM 전략
  • 번째 어플공동구매< 기능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공동구매 기회 제공낮은 가격의 상품 제공가격 경쟁력 확보고객 간의 정보 교환 활동 활발>발표 요약 시장 환경 조사통합 어플리케이션 전략 수립9가지의 세부 어플리케이션5가지의 기본 기능& 4가지의 핵심 기능전략 효과고객 충성도 확보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 제공 및 향상신규 고객 유치스마트 폰의 IT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쇼핑 시스템 전략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전략 수립시 중요시되는 것은 표적시장 내에서 경쟁기업 및 경쟁의 범위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이마트의 표적시장은 미시적으로 봤을때 경쟁관계에 있는 타 유통업체, 홈플러스, 롯데마트, 월마트. 까르프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때 이마트의 경쟁업체 및 경쟁상대는 단순히 이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소비활동을 펼치고 있는 다른 업체들까지도 이 범주에 포함된다. 즉, 백화점 및 소매점은

  • [마케팅조사] 이마트 E-mart 의 온라인쇼핑몰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New Strategy 제안
  • 전략 도미노 피자의 30분 배송제도 벤치마킹배송 지역: 수도권 전국 확대 배송 : 아웃 소싱유료 배송 정책E-Mart Mall을 통해 2005년 1000억원대 매출신장 기대2~3년 내 신세계 전체 매출의 10% 기대전략 목표Fresh Quick service신선식품과 생선회를 집중 공략생선회 – 고객이 요구하는 시간대에 맞추는특급 배달 방식 채택자사분석오픈일 : 10월 1일 오픈 사이트 접속 현황 - 인터넷몰 中 현재 18위- 하루 방문자 수 – 약 3만1,000명프로모션 전략 - 다양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