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Whirlpool(월풀) 경영 사례 연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intro
Part.2 past/present
Part.3 globalization
Part.4 Chinese market
Part.5 case discussion
Part.6 Q&A
본문내용
Focus on making close relationship with USA customers & Make basement to go abroad

1) Take over RCA → RCA Whirlpool
2) Purchase stock of Multi Bra S.A. in Brazil
→ Go South America
3) 69', Go Canada → Go North America
4) In Italy, Purchase 'Aspera' refrig. Factory
5)In India, Indian washer + Whirlpool's white
goods → Joint venture

1)Take over Philips
2) 95' Focus on investing in India & China
3)96' Focus on expansion to Eastern Europe.
4) Sourcing
⇒ 20% in Europe, 40% in the World,
Brand Image ↑
1. Intensifying competition
in domestic market

2. Fell of international market
trade barriers,
Capitalism flourished
3. Higher profit in Global mark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Whirlpool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Whirlpool이 고가 제품만을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가정한다면 Whirlpool보다 더 고가인 브랜드를 만들어서 상대적으로 Whirlpool이 소비자들에게 비싼 것이 아니게끔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④ Question 4In light of the aggressive responses of Electrlux and Bosch Siemens Hausgerate, should Whirlool revise or abandon its European strategy?(일렉트로룩스와 보쉬의 공격적 대응전략의 관점에서 월풀사는 유럽권 전략을 수정해야하는가 포기해야하는가?)Whirlpool은 연구개발 투자는 이제는 기업성

  • [해석본] 합작투자부터 합병까지의 월풀 Whirlpool-Tatramat의 변화
  • 이장의 사례: 합작투자부터 합병까지의 Whirlpool-Tatramat의 변화이 사례는 슬로바키아에서 월풀의 진입전략 전개를 설명한다. 첫 합작 투자를 시작으로 월풀은 결국 모든 경영의 지휘권을 차지했다.합작 투자사 월풀 기업월풀기업은 세탁기, 냉장고, 레인지와 같은 가전제품을 만드는 세계를 이끌어가는 주요한 제조사중 한곳이다. 이곳의 성장은 세계적 회사인 미국의 국내 제조사로부터 1980년대 중반에 취한 전략적 결정의 결과이다. 월풀은 미국 가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경영참여 배제)국가별 차이점 간과 문화적 차이점(식생활,가정생활)저급 브랜드 파워 싸구려 이미지,매장 고급화 실패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구분내 용1GM은 1997년 전까지 개발도상국과 유럽에서의 전략을 다르게 펼침.2GM의 브라질공장은 Chevy Chevettes를 대량생산하였음. GM의 Detroit에 있는 간부들은 이것을 회사의 투자액에서 최대한의 현금흐름을 짜내는 방법으로 보았고, 개발도상국의 GM매니저들은 본사가 개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에서 보다시피 LG는 시장조사를 먼저 하면서 겸손하고 신중하게 임하였다면 월풀 같은 경우는 마냥 자신들의 기업 브랜드 가치만을 믿고 시장조사 없이 시장에 임하였다는 다소 대기업답지 않은 경솔한 경영전략이 아니었나 생각을 하면서 물리적 가치만을 급급하였던 월풀의 전략이 아쉬웠다. 그리고 LG전자의 멀리 내다 본 현지화전략의 성공과 본사와의 의사소통과 해외지점을 믿어준 본사의 신뢰라는 후원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지 않았나 생각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와 향후 전략
  • 연구 하여 기업에 대한 자료를 미리 갖추고 있었다. 또한 인수합병을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합병 이후 통합에 힘써야한다. Electrolux는 빠른 통합 절차를 진행하기위해 Task Force Team을 조직하였고, 인수된 기업의 핵심인재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전략도 사용하였다.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하고 있고, 빠른 시일 내에 국제화를 해야 하는 우리나라 기업들도 이러한 Electrolux의 전략을 분석하여 인수 과정에서와 인수 후의 합병 과정에서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