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기후기금(GCF) 유치와 우리나라 기업들의 녹색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UN기후변화협약, 탄소배출권거래 제도 및 녹색기후기금(GCF)에 따른 우리나라 기업들의 녹색경영전략 소개, 한국전력공사 사례, 한국석유공사 사례, 한국가스공사 사례, 한국가스안전공사 사례 등
목차
1. UN기후변화협약과 탄소배출권거래 제도
2. 녹색기후기금(GCF)
3. 우리나라 기업들의 녹색경영전략
(1) 한국전력공사 사례
(2) 한국석유공사 사례
(3) 한국가스공사 사례
(4) 한국가스안전공사 사례
본문내용
우리나라가 2012년 10월 20일 사무국 유치에 성공한 녹색기후기금(GCF)은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mitigation)과 기후변화 적응(adaptation)을 지원하는 기후변화 관련 국제금융기구로 환경 분야의 세계은행(WB)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토의정서에 근거해서 각국이 온실가스 감축 할당치를 달성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개도국에 대한 자원 지원이 요구되었다. 사실 기후변화와 관련해서 지구환경기금이나 적응기금 등이 있으나, 기존 기금은 기후변화뿐만 아니라 생물다양성, 사막화 방지 등 다른 협약도 지원하고 있거나 규모가 작고 특정분야만 지원하는 한계가 있었다.
참고문헌
문화생협, 녹색기후기금은 환경분야 세계은행
전자신문, 내년 온실가스 감축량 올해의 2배,2012.10.15.
경향신문, 서울시 탄소배출권거래제 시범사업…온실가스 9000t 이상 줄여, 2012.7.31.
파이낸셜뉴스, ‘그린코리어’ 우리가 앞장선다, 2012.1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우리나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국내기업이 투자하면 외화획득은 물론 국내 관광산업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이다. 이제 국내의 레저기업들이 국내에서 축적한 독자적인 경영노하우와 외국의 체인호텔과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를 통해 습득한 경영기술을 가지고 해외진출을 본격화할 시점이다. 해외진출에 대한 다각적인 전략개발이 요구된다. 4)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의 육성 국제회의산업은 「관광산업의 꽃」으로 불릴 정도의 고부가

  •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
  • 녹색기후기금(GCF)란?(3) 향후 GCF 운영▶ GCF 이사회는 당사국 총회의 지침을 받고 매년 운영 성과 등을 보고해야 하며 GCF 사무국은 기금유치 후 기금운영을 담당▶ GCF 기금은 3년간 세계은행이 임시로 자금을 운용하게 되며, 향후 경쟁 입찰을 통해 영구 운용기간이 선정될 계획2. 녹색기후기금 (GCF) 기대효과(1)국제사회 위상증대 ▶ 우리나라는 환경분야의 전략(GGGI), 기술(GTC), 기금(GCF)이 모두 집결되는 Green Triangle을 구축해 세계 녹색산업의 주도권을

  • [저탄소 녹색성장]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
  • 녹색성장 모델을 보여주는 국가 : Green Hub Korea●녹색기술과 시스템이 집약된 생활 및 산업 무역의 녹색성장 쇼케이스 조성*녹색성장 표본도시, 녹색 산업클러스터, 녹색 경제자유구역등●기후변화 분야의 국제기구를 창설 및 유치하여 아시아지역 기후 변화 선도센터로 육성*아시아 산림녹화를 주도하는 AFoCO(아시아산림협력기구) 창설* APCC(APEC 기후센터) 아시아 기후변화 중심센터로 육성●세계적 연구기관의 전략적 유치, 기술인재 유입과

  • “녹색 성장 시대의 e-business 전략”
  • 전략, 지식경제부 보도자료, 2008.95. ciobiz 보도자료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76. itdaily 보도자료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690#7. 그린 IT Grand 컨퍼런스 자료집, 전자신문 2008. 2 8. 친환경 그린 IT의 현황 및 시사점: IT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산은경제연구소, 2008. 4“녹색 성장 시대의 e-business 전략”기후 변화는 환경 이슈라는 의미를 넘어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경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 [통일관광] 통일과 국토의 여가,관광공간 재편성과 지역관광개발 정책
  • 전략 즉, 상품(product), 촉진(promotion), 가격(price), 유통(place)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관광객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특산품과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경우에도 경쟁상품의 유무와 판로의 개척, 소비자의 요구를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시장규모나 성격에 따라 차별화전략, 집중전략 등을 채택하여 시장의 우월한 위치를 확보하고, 점진적으로 새로운 사업 분야를 추가하는 사업다각화 전략이 요구된다. 관광시설과 상품을 개발함에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