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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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3C 분석
2.STP 분석
3.전략 – 청정원 식당(가제 : 온새미로)
본문내용
3C - Company
국내 고추장 시장의 포문을 열었던 청정원

1989년 ‘임금님표 순창고추장’을 출시, 명산지인 순창을 제품 이름 앞에 내세워 고추장 시장을 이끌어 옴

CJ의 ‘해찬들 고추장’에 밀려 시장점유율은 2위지만 소비자 선호도는 높음
국내 마시는 식초 시장 점유율은 청정원 ‘마시는 홍초’가 60%로 업계 1위

일본 시장 진출 후 일본 마시는 식초 시장 점유율 1위 차지(13.5%)

현재 800여 개인 일본 내 유통 점포를 3천 개까지 확대할 계획

1997년 광고 효과 조사결과 청정원에 대한 인지도는 응답자의 80%를 상회

특히 20대 주부층에서는 96%라는 높은 수치 기록

그러나 20대 주부를 제외한 20대는 청정원보다 CJ에 대한 인지도가 훨씬 높은 상황

20대 전체에 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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