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복궁역점 상권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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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경복궁역점 스타벅스인가?
2. 스타벅스 기업소개
3. 스타벅스 경복궁역점 소개
4. 상권분석
5.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6. 제언
본문내용
1. 왜 경복궁역점 스타벅스인가?
작은 규모(테이블 36개)- 다른 스타벅스 매장에 비해
다수의 경쟁자- 근처에 JK Coffee, BONSOL COFEE, 리틀 브라운 등
최근 카페베네 오픈
제2경쟁자 존재- 파리바게트, 던킨 도넛 등의

↓상권분석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은?
2.스타벅스 기업소개
한국에서 스타벅스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커피전문점부문 1위
․제1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부문 1위
․2012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제1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부문 1위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문 수상 (한국경제신문)
․웹 어워드 코리아 음료브랜드 분야 대상 (인터넷전문가협회)
․장애인 고용 촉진 유공자 표창 수상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1997년 신세계와 제휴를 맺고 에스코코리아를 설립하여 진출(라이선싱)
1999년 7월 이대에 1호점 설립
2000년 12월 에스코코리아 지분 절반을 인수해 직접 진출 이후 스타벅스 코리아로 개명
2004년 100호점 돌파(이태원점)
2007년 200호점 돌파(이태원입구점)
2009년 300호점 돌파(안국역점)
2010년 350호점 돌파(경희대점)
2011년 400호점 돌파
2011년 파주, 양산, 화성, 순천, 제주, 여수, 통영, 칠곡에 첫 진출
2012년 광명과 이천에 각각 첫 매장을 열며 전체 진출 도시도 총 45개로 늘어났음.
2012년 6월 총 매장 수 51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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