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이론을 바탕으로 한 카페베네와 스타벅스의 입지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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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넬슨의 사업 입지 이론
소개
실제 적용
스타벅스
카페베네

2. GIS 기법
소개
실제 적용
스타벅스
카페베네

3. Q&A
본문내용
이화여대는 도심지인 신촌과 매우인접하고 이화여대 전철역에서 5분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편

2010년 이후에는 일일 유동인구가 1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서울 강북권을 대표하는 현대식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
의류 판매점, 액세서리, 구두, 가방, 화장품 등 패션업과 관련한 점포만 300개가 넘고, 미용실의 경우는 100개 이상

이대입구에서 신촌기차역까지 형성된 보세의류상권은 10평 안팎의 소매점포 위주로 구성
업무,유통,교통 중심지로 백화점,
대형업무시설, 금융기관, 정보통신
업체들이 자리잡고 있어 상권의 전
망이 항상 유리한 조건이고 인근에
아파트 주거단지가 많아 양쪽에서
접근성

실 거주인구는 18000명대이고 평일 유동인구는 15만명 정도이며 주말유동인구는 30만명에 이른다. 삼성역 상권의 유동인구의 특징은 매우 명확하다. 대부분이 20대에서 40대까지의 직장인 들이며, 10대 유동인구가 다른 지역에 비해서 현저히 적다

직장과 주거지라는 면에서 봉은사로점 주변에 커피전문점이나 다른 상권의 밀집으로 인구가 몰린다기 보다는 원래 유동인구를 가지고 경쟁하는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 양립성은 존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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