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수요예측(Demanding Forecasting) 절차 기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요예측의 정의와 중요성
수요예측의 필요성, 특성
수요예측의 절차
수요예측 기법의 종류
수요예측 사례
- 본문내용
-
수요예측의 정의와 중요성
수요예측의 필요성, 특성
수요예측의 절차
수요예측 기법의 종류
수요예측 사례
수요 예측의 정의와 중요성
수요예측이란 간단히 말해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전망을 추정하는 것이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미래의 수요를 추정하는 것이다.
미래 사회는 불확실성과 동태성, 복잡성을 특징으로 하므로 미래의 수요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인들을 고려하여 정확한 예측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경영자 입장에서는 자기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서 언제, 얼마나, 어디에서 수요가 발생할 것인지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즉, 경영자가 경영활동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예측대상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정확한 예측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다.
수요예측의 중요성은,
첫째, 기업운영지침과 함께 제조예산편성을 가능하게 하고
둘째, 재고손실을 줄일 수 있다.
셋째, 현재 생산능력을 기초로 한 공장설비를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즉, 불필요한 설비투자를 배제할 수 있다.
넷째, 고용안정을 통해 노사관계의 개선이 가능하다.
수요 예측의 필요성
- 수요예측은 기업 활동에 있어서 새로운 제품의 도입 시기, 제품설계, 가격수준 결정, 생산계획, 그리고 마케팅 등과 같은 주요 전략변수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미래에 대한 수요를 철두철미하게 예측하는 것이, 곧 기업경영을 함에 있어서 자원낭비를 방지하고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