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전반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조사 전반의 분석
목차
1. 마케팅조사의 의의
2. 마케팅조사활동의 범위
3. 마케팅조사. 연구의 절차
4. 마케팅조사방법
본문내용
4. 마케팅조사방법

1) 질문지조사법

(1) 개인면접(Personal Intweview)
개인면접은 다른 두 가지 방법보다는 훨씬 신축성이 있어서 유리한데 그 이유는 면접자가 상황에 알맞게 질문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응답내용에 만족하지 않을 때에는 더 구체적이고 내용 깊은 질문을 던져서 심층적인 회답을 얻을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원래의 질문을 수정하여 물을 경우에는 편견이 개재될 위험이 있다. 또한 전화나 우편에 의한 질문보다 많은 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면접자는 관찰을 통해서 응답자의 사회, 경제적 지위, 그들의 가족, 이웃, 뚜렷한 생활수준 등에 관한 자료를 입수할 수 있다. 끝으로 개인적 면접으로 통계적으로 타당한 표본을 용이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면접방법의 큰 제약성은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고, 조사에 시간이 많이 걸리며, 면접과정에서 오류를 범하기 쉬운 점이다.

(2) 전화조사(Telephone Survey)
전화질문조사는 응답자에게 전화로 접근하여 그 순간으로 면담이 끝난다. 전화질문조사는 개인적 면접이나 우편질문보다 신속하고 적은 비용으로 실시할 수 있다. 전화질문조사는 개인적 면접조사보다는 신축성이 없으나 우편질문방법보다는 신축성이 있다. 몇 사람의 면접자로서 몇몇 중심지에서 많은 사람에게 통화를 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은 실시하기가 용이하다. 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조사] 국제마케팅조사의 의의와 내용 및 과정(단계)
  • 조사의 내용III. 국제마케팅조사 과정* 참고문헌국제마케팅조사I. 국제마케팅조사의 의의국제마케팅조사(international marketing research)는 기업이 당면한 특정 마케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즉, 국제마케팅조사는 토털마케팅(total marketing)적 관점에서 시장기회를 확인 ․ 평가하고 각 시장을 비교 ․ 분석하는 단계로부터 마케팅목표를 설정하고 시장에 참가할 때까지의 모든 의사결정 전반에 걸

  • [국제경영]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
  • 마케팅의 환경과 국제시장조사2. 국제마케팅 정보시스템마케팅관리분야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기업 내부,외부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정보체계마케팅환경마케팅경영관리자내부보고시스템마케팅조사시스템분석적 마케팅 시스템마케팅 인텔리젼스시스템목표시장유통경로경쟁업자소비자(고객)기타환경요인계획수립집행통제마케팅활동(마케팅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MKIS국제경영론 원종근 교수제2절 국제마케

  • 경제경영 국순당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심층 인터뷰 보고서
  • 조사에 나오지 않은 실무적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러한 인터뷰를 가지게 되었다. Ⅱ 인터뷰 내용 및 인터뷰 방법▶ 인터뷰내용 : ․ 문헌으로만 조사한 자료에서 알게 된 내용을 근거하여 실제 현장에서 전략의 도입, 실행, 결론과의 피드백에서 기업이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려고 했다. ․ 국순당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국순당 마케팅 실무자의 생각과 의도를 알아보고 이해하려고 했다.․ 국순당의 전반적인 전략의 확인과 향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쉐라톤 워커힐 호텔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Ⅰ. 조사제 1절 -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전반적인 조사(1) Sheraton Walkerhill History and Culture : 역사와 문화(2) Sheraton Walkerhill Organization : 조직구성(3) Sheraton Walkerhill Recruitment : 채용방법(4) Sheraton Walkerhill Customer Marketing Policy : 마케팅 전략제 2절 쉐라톤 워커힐의 객실파트 조사(1) Introduce about Walkerhills Room Division : 객실 소개(2) Room division marketing article : 객실 마케팅 자료Ⅱ. 분석 제 1절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전반적 분석 (1) Sheraton Walkerhills Strength(2) Shera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보다는 이제는 침대라는 가구의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최근 경기불황 탓에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침대 렌탈사업에 나서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해 렌탈사업에 대한 시행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목 차Ⅰ.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 배경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매력도 분석(3) SWOT 분석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