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전반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조사 전반의 분석
- 목차
-
1. 마케팅조사의 의의
2. 마케팅조사활동의 범위
3. 마케팅조사. 연구의 절차
4. 마케팅조사방법
- 본문내용
-
4. 마케팅조사방법
1) 질문지조사법
(1) 개인면접(Personal Intweview)
개인면접은 다른 두 가지 방법보다는 훨씬 신축성이 있어서 유리한데 그 이유는 면접자가 상황에 알맞게 질문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응답내용에 만족하지 않을 때에는 더 구체적이고 내용 깊은 질문을 던져서 심층적인 회답을 얻을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원래의 질문을 수정하여 물을 경우에는 편견이 개재될 위험이 있다. 또한 전화나 우편에 의한 질문보다 많은 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면접자는 관찰을 통해서 응답자의 사회, 경제적 지위, 그들의 가족, 이웃, 뚜렷한 생활수준 등에 관한 자료를 입수할 수 있다. 끝으로 개인적 면접으로 통계적으로 타당한 표본을 용이하게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면접방법의 큰 제약성은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고, 조사에 시간이 많이 걸리며, 면접과정에서 오류를 범하기 쉬운 점이다.
(2) 전화조사(Telephone Survey)
전화질문조사는 응답자에게 전화로 접근하여 그 순간으로 면담이 끝난다. 전화질문조사는 개인적 면접이나 우편질문보다 신속하고 적은 비용으로 실시할 수 있다. 전화질문조사는 개인적 면접조사보다는 신축성이 없으나 우편질문방법보다는 신축성이 있다. 몇 사람의 면접자로서 몇몇 중심지에서 많은 사람에게 통화를 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은 실시하기가 용이하다. 전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