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체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체험마케팅과 체험마케팅의 5가지 유형

1-1 : 체험마케팅의 정의
1-2 : 체험마케팅의 5가지 유형
└1-2-1 : 감각마케팅
└1-2-2 : 감성마케팅
└1-2-3 : 지성마케팅
└1-2-4 : 행동마케팅
└1-2-5 : 관계마케팅

2)체험마케팅의 SWOT

2-1 SWOT개념
2-2 노키아의 사례를 SWOT에 적용

3)내가 경험한 체험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 체험마케팅이란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으로 체험을 통한 자극 즉 구매 전후에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제공되는 자극으로 철저히 유도되어진 사건에 참여와 자극으로 인해일어난다. 유도되어진 자극에 의하여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호감의 정도가 변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먼저 행동을 취하여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 내야 한다. 체험마케팅은 고객의 체험을 중요시 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며 전통적인 마케팅의 분석적이고 계랑된 방법과는 달리 체험마케팅의 도구는 다양하고 다각적이다.

◆ 체험마케팅의 5가지 유형

1- 감각마케팅 : 고객의 감각을 자극할 때 미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ex: 기존의 투박한 컴퓨터의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전세계에 많은 매니아를 만들어낸 애플사)

2- 감성마케팅 :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마케팅이다.
(ex: 일촌이라는 새로운 관념을 제공해서 수익을 창출한 싸이월드)
참고문헌
이재규 - 노키아스토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전략 -가상의 맥주브랜드
  •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공저/ 학현사/ 2002 마케팅원리, 박찬수/ 법문사/ 2002마케팅전략.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공저/ 학현사/ 2002 튀지말고 차별화하라, 저자 : 잭 트라우트 외/ 더난출판사/ 2000술술 풀어쓴 지구촌 술문화, 원융희/ 홍경/ 2001/ 맥주, 장 루이 스파르몽 외/ 창해/ 2000맥주가이드 366 나를 위한 맥주 100가지, 박승철/ 효원출판사/ 2002신문기사 DB http://www.kinds.or.kr/경쟁사 분석 관련 http://www.ob-lager.com/ (OB라거), http://www.h

  • [컨벤션원론] 행사 개최지 코엑스 COEX & LVCC의 마케팅 활동, SWOT 비교 분석
  • 마케팅) 퇴색 우려타 지자체의 시장진입으로 경쟁력 및 인지도 제고 필요지리적 입지 - 미국 서부에 위치한 라스베가스는 지리적으로 미국 서부의 중심도시 LA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가까운 위치에 입지한 힐튼호텔 - 힐튼 호텔은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각종 컨벤션시 가장 이용도가 높은 호텔.제반시설의 편리함 - 현재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뿐만 아니라 라스베가스 도시를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버스를 보내

  • [홈시어터] 음향과 영상의 새장을 여는 『홈시어터』의 전략 분석
  •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ㅇ 대우 일렉트로닉스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틈바구니에서 틈새시장을 통해 전 략을 수립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다. 대우일렉트로닉스에 따르면, 복합형 전자 레인지 홈시어터 내장형 TV 등 각종 아이디어 틈새상품으로 삼성과 LG가 장 악하고 있는 국내가전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과 LG와의 본격 경쟁이 아직 힘든 만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기능을 부각시키면서 소비자 인지도와 만족도를 늘리

  • [마케팅]Sony의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MIX(4P)ProductPrice▪ PlayStation2▪ PSone▪ 게임 타이틀▪ 주변기기( PSP, PSX▪ 콘솔 가격 357,800 ( 272,800원▪ 메모리카드 & 듀얼쇼크 29,000원▪ 게임 타이틀 29,000 ~ 68,000원PromotionPlace▪ TV & 케이블TV CF▪ 지하철 광고▪ 게임 잡지 지면 광고▪ 체험관 - PlayStation Zone▪ 체험트럭▪ 전자상가(용산, 국제전자센터, 테크노마트)▪ 백화점 & 대형할인매장(롯데,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롯데닷컴 외 다수)▪ 편의점(세븐일레븐)▪ PlayStation Zone에서

  • [마케팅 원론] 유용 미생물군 EM을 활용한 친환경 세제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소비자에게 E-Life의 제품에 대한 새로운 구매 패턴을 심어줄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할인 된 가격으로 여러 종류의 제품을 구매 할 수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판매량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4. Place 슈퍼마켓이나 대형 유통마켓을 통한 유통이 전체 유통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일반 유통 경로가 가장 중요한 경로이다.- SPA* 형 유통을 통해 저가의 고품질 상품을 제공한다.- 대형매장을 주요 상권으로 오픈하여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