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국내외 크루즈업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크루즈 소개
가. 크루즈의 개념
나. 크루즈의 특징
다. 크루즈업의 등록기준
라. 크루즈의 역사
마. 크루즈의 성수기와 비성수기
2. 크루즈 여행
가. 크루즈 여행의 개념
나. 크루즈 여행의 특징
다. 크루즈 여행에 대한 오해
라. 테마&유형별 크루즈 여행
마. 독특한 크루즈 여행 사례
3. 크루즈와 관련된 용어
4. 현황 및 전망
가. 세계 크루즈 시장의 현황 및 전망
나. 세계 크루즈 산업의 현황
다. 국내 크루즈 시장의 현황
라. 국내 크루즈 산업의 발전 및 전망
- 본문내용
-
1. 크루즈 소개
가. 크루즈의 개념
크루즈란 “선내에 객실, 식당, 스포츠 및 레크레이션 시설 등 관광객의 편의를 위한 각종 서비스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순수한 관광활동을 목적으로 관광자원이 수려한 지역을 순회하며 안전하게 운항하는 선박”을 말한다.
1. 영어: ‘Cruise Ship Tour’ ‘Cruise Ship Travel’ 혹은 ‘Cruise’
2. 켄달(Kendall): “관광객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게 하는 해안항해”
나. 크루즈의 특징
해상관광교통으로서 여객선종류 및 차이
종류
목적
차이
카페리
여객의 수송
1.사람과 차량을 싣고 주요항구간을 수송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운항하는 것
2. 쾌속여객은 소규모 선박으로서 고속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크루즈
관광 및 여행
1. 대형 이상의 선박
2. 적당한 속력
3. 장기간 운항함
4. 최고급의 시설을 갖춘 여객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