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 잇츠스킨 마케팅계획,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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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 마케팅 기획 요약
2 …………………………...……………………..…… 사업개요
3…………………...……………………. 현재의 마케팅 목표
4………… 현재 IT’S SKIN포항점의 마케팅 전략, 전술
5……………………………………….. 경쟁업체별 시장조사
6……………………………. SWOT 분석 & TOWS Matrix
7………………………... STP 전략 분석과 목표시장 선정
8…………………………………………………………... 4C MIX
9………………………………………………. 마케팅 프로모션
10…………………………………………………………….. 부 록

본문내용

1. 마케팅 기획 요약
올해 저가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약 3,500~4,000억 원 정도로 현재 화장품 시장은 계속되는 경쟁으로 과열된 상태이다. 여기에 차별화된 브랜드로 발돋움 하기 위하여 잇츠스킨은 새로운 포지셔닝을 통한 시장 공략에 나섰고, 먼저 우리는 현재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보다 현실적인 시장 공략으로 충분히 소비자의 가격대비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화장품 매장에는 10~20대 중반을 고려해 타게팅을 하였었으나, 한불화장품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20~30대 주부까지 공략하여 한정된 타게팅을 확장시킨다. 즉, 소비자의 needs와 wants를 찾아 포항의 잇츠스킨만의 고객만족 전략을 세우고 매장 서비스를 개선하여 시장 수요를 끌어올리는 것을 본 마케팅의 목적으로 둔다.
2. 사업개요
1)목표
포항시내 중저가 화장품 시장은 여러 가지 브랜드에 의해 화장품 브랜드의 춘추전국시대를 연상케 하듯 어느 누가 강자라고 단언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상황이다. 제일 처음 점포를 연 미샤가 포항시장의 중저가 화장품 시장 공략을 시작했고, 강력한 후발주자인 더 페이스 샵, 그리고 그 뒤를 잇는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뷰티크레딧, 에뛰드 하우스, 잇츠스킨 등이 서로 각축을 벌이며 포항 시장 점유에 뛰어들고 있다. 현재 상대적으로 잇츠스킨 자신만의 특화된 이미지의 부재, 협소한 매장, 홍보 부족, 지저분한 주변 환경, 고객중심의 서비스 부재는 잇츠스킨 포항점이 가진 제품의 가격대비 높은 질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효용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이에 한없이 부족한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 서비스를 개선해 시장 수요를 끌어 올리는데 본 마케팅의 목적을 둔다. 따라서, 우리 조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가격 경쟁력’을 뒷받침한 ‘잇츠스킨’ 포항점의 매출액 증가를 최종 목표로 한다.
참고문헌
1) Reference
▪ http://blog.naver.com/smilesunkr?Redirect=Log&logNo=120038117476
(아주머니의 구매 특성)
▪ http://cafe.naver.com/hesajinr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
(마케팅 mix에 관한 자료)
▪ http://itsskin.com,
(잇츠스킨 홈페이지)
▪ http://Itsskinshop.com
(잇츠스킨 온라인 매장)
▪ http://blog.naver.com/zinagada
(Cosmetic brand shop)
▪ http://www.kobaco.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7-02-26자 한국증권신문.
▪ LG주간경제 2004.6.9
▪ LG주간경제 2006.7.26


2) Homepage URL
▪ http://blog.naver.com/its_s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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