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인터넷방송의 문제점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인터넷 방송이란 무엇일까?
1. 웹 캐스팅 혹은 스트리밍 미디어
2. 방송은 타당한 개념인가?
3. 인터넷 방송의 등장 배경
4. 개요
Ⅱ. 인터넷 방송의 특성
1. 통신망을 이용하는 방송
2. 쌍방향 방송의 탄생
3. 디지털 방송 서비스
4. 지구촌 방송으로서 역할과 기능
5. 주문형 방송의 탄생
6. 저렴한 방송 서비스
7. 명확한 목표 타켓의 방송
Ⅲ. 종류 및 유형
Ⅳ. 기존 방송과의 특성 비교
Ⅴ. 국내 현황
1. 국내 웹캐스팅 업체수
2. 국내 웹캐스팅 업체 매출액 전망 / 단위 : 억원
3. 국내 웹캐스팅 이용자 수요 전망
4. 웹캐스팅 컨텐츠 분포
Ⅵ. 새로운 매체로서의 인터넷 방송
1. 대중매체로서의 인터넷방송
2. 대안매체로서의 인터넷방송
3. 광고매체로써의 인터넷 방송
Ⅶ.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1. 음란물의 무여과 유통
2. 프라이버시 침해
3. 과열 현상
4. 교통 체증
5. 언어 종속과 문화 종속
6. 지적 재산권 문제
7. 정보 격차 가설 통한 불균형 문제
8. 거대 자본의 독점화 현상
Ⅷ. 각국의 인터넷 방송에 대한 대응사례
1. 미국
2. 유럽
3. 일본
Ⅸ. 인터넷 방송의 법제적 정리 방안
1. 인터넷 방송의 형식적 규제
2. 인터넷 방송의 내용 규제
Ⅹ.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웹 캐스팅 혹은 스트리밍 미디어
: 인터넷 방송은 인터넷의 출현과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통합화를 배경으로 등장한 제 3세대 뉴미디어의 하나로서 Live 혹은 On-demand에 의한 실시간 시청각 정보 서비스(Quicktime을 포함하여)방송을 하는 것으로 인터넷 망이나 웹을 통해 Multimedia컴퓨터 이용자가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듣거나 볼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방송의 개념과 비교한다면 매스컴관련사전에 의하면 방송이란 "전자기 에너지 곧 전파를 이용해서 이질 익명 다수의 사람들에게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보내는 일" 이라고 하고 방송법상에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시사 등에 관한 보도,논평 및 여론과 교양, 음악, 오락, 연예 등을 공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방송국이 행하는 무선통신의 송신" 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즉 이것들을 종합하면 기존의 방송은 방송국이 전파를 이용하여 불특정 다수의 사람 에게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내보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