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학] 전자금융 현황과 문제점 및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부 전자금융의 이해
- 의의
- 특성
- 발달단계
2부 전자금융의 현황
- 은행
- 증권
- 보험
- 전자단기사채,스마트금융
- 전자금융거래법
3부 전자금융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 문제점
- 대응방안
- 본문내용
-
전자금융이란?
금융기관이 전자장치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 이용자가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대한민국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시스템 전산화를 통해 금융상품의 판매, 금융서비스
채널의 제공, 지급결제 등 금융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
비대면·비장표 거래이기 때문에 시간적·공간적 제약 극복
장표 사용감소로 비용절감
BUT
비대면, 공개 네트워크, 제 3자에 대한 IT기술 의존 증가 등으로 금융기관의 리스크 증가
국경을 초월한 금융서비스의 제공
-고객 신용평가의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