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 STP 전략
* 4P 전략
* 국내시장 *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에 자민족중심주의(ethnocentrism)와 원산지개념(country of origin effect)이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현차의 전략은 무엇이었는가?

3.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을 끌어낸 현지 프로모션 전략은 어떤 것이 있었는가?

본문내용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북미시장에서는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소형 SUV 시장의 급격한 확대 가능성이 높았다.

1. 소비자의 요구를 선행적으로 반영하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
- 4WD(4륜구동 자동차)의 강한 내구성을 가진 구동장치와 높은 파워의 CRDi 엔진을 장착
- 승차감은 중형 세단 수준으로 높이고 다용도성으로 레저용과 출퇴근용으로 사용기반을 넓힘
- SUV 본연의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지님
- 안전성과 품질부문에서 미국시장 등급내 최고 품질로서 인정받음
- 미국에서 실시한 안전성 검사에서 FSST 수준을 획득, 40마일 충돌 테스트에서 소형 SUV 부문 중 1위 차지
- 각종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호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기업 중 현대자동차 성공 마케팅 조사
  • 시장 실패 후 신형 엑셀 개발6.4. 저가의 차 이미지를 벗기 위한 노력6.5. 고품질을 향한 현대자동차의 노력7. 해외 진출, 실패를 바탕으로 더 큰 성공을 이루다.8. 현대자동차의 5대 글로벌 전략8.1. 상품경쟁력 강화8.2. 현지화 전략8.3. 브랜드가치 향상8.4.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8.5.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9. 현대자동차의 3대 경영방침9.1. 신뢰경영9.2. 현장경영9.3. 투명경영10. 글로벌 경영 가속화11. 중국, 인도 현지 생산 확대12. 2005년 글로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미국시장에서 2년 연속 J,D Power &Associates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2004년에 신차품질의 세계적 척도로 불리는 신차 품질평가 (IQS)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다시한번 확인되었다.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세계 속에 한국과 한국인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기여함으로써 세계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2. 경영이념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성공요인 현대자동차의 전략과 과제1)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2) 글로벌 경영의 과제와 해결방안 SUMMARY 현대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혁신 (Innovation for Humanity) 을 목표로 지속적인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대폭 상승하고 있다.이러한 현대 자동차는 국내외에서 연간 250만대를 생산하는 매머드 글로벌 메이커로써 국가경제 발전에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을 선점하여

  • [국제마케팅] 제너시스 북미대륙 시장 진출 전략
  •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탈바꿈 하기위해 5개의 글로벌정책과 3개의 경영방침을 내세우고 있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 - 목 차 -1. 서 론/ 22. 현대 자동차 개요 / 2(1) 회사소개 / 2(2) 연혁 / 3(3) 그룹의 CI / 3(4) 주요현황 / 4(5) 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 53. 현대자동차의 경쟁 지위 / 54. 현대자동차의 경영환경분석 / 6(1) SWOT 분석 / 6(2) 현대 자동차의 핵심성공 요소 / 8(3) 핵심 경쟁 전략 / 85.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사례 / 9(1) 미국 / 9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 102 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 / 113 수출로의 전략 전환과 SUV주력 / 124 미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