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 STP 전략
* 4P 전략
* 국내시장 *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에 자민족중심주의(ethnocentrism)와 원산지개념(country of origin effect)이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현차의 전략은 무엇이었는가?
3.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을 끌어낸 현지 프로모션 전략은 어떤 것이 있었는가?
- 본문내용
-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북미시장에서는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소형 SUV 시장의 급격한 확대 가능성이 높았다.
1. 소비자의 요구를 선행적으로 반영하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
- 4WD(4륜구동 자동차)의 강한 내구성을 가진 구동장치와 높은 파워의 CRDi 엔진을 장착
- 승차감은 중형 세단 수준으로 높이고 다용도성으로 레저용과 출퇴근용으로 사용기반을 넓힘
- SUV 본연의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지님
- 안전성과 품질부문에서 미국시장 등급내 최고 품질로서 인정받음
- 미국에서 실시한 안전성 검사에서 FSST 수준을 획득, 40마일 충돌 테스트에서 소형 SUV 부문 중 1위 차지
- 각종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호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