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IT 산업의 분류와 SI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T산업 정의
가. 국내의 산업정의
나. 해외의 산업정의
2. IT산업의 분류체계
가. 해외의 산업분류
1) UN의 표준산업분류
2) OECD의 산업분류
나. 국내의 산업분류
1) 한국표준산업분류
2) 한국표준산업분류의 특수목적분류
3) 정보통신부문 상품 및 서비스 분류체계
4) 한국은행 정보통신산업 분류
5) 관세, 통계 통합 품목분류(HSK)
3. SI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가. SI산업의 정의 및 현황
나. 비즈니스 모델
다. SI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라. SI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마. 삼성SDS를 통한 구제적인 비즈니스 모델 소개
바. SI산업의 발전을 위한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1. IT산업 정의: IT산업은 각종 법령 및 용어집에서 그 정의를 볼 수 있다. 이 때 쓰이는 정의는 산업분류를 할 때 이용된다. 여러 가지 법령과 용어집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국내의 ‘정보화 촉진 기본법’, ‘통계청의 통계용어집’, ‘통계청의 특수목적분류’와 해외기구의 정의를 알아보겠다.
가. 국내의 산업정의
1) 정보화 촉진 기본법- 정보 : 자연인 또는 법인이 특정목적을 위하여 광 또는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으로 표현한 모든 종류의 자료 또는 지식.- 정보화 : 정보를 생산, 유통 또는 활용하여 사회 각 분야의 활동을 가능하게 하거나 효율화를 도모하는 것.- 정보통신 : 정보의 수집, 가공, 저장, 검색, 송신, 수신 및 그 활용과 이에 관련되는 기기, 기술, 역무, 기타 정보화를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과 수단.
- 참고문헌
-
www.law.go.kr/ - 국가법령정보센터(정보화 촉진 기본법)
unstats.un.org- 유엔통계청
www.kostat.go.kr - 통계청
www.bok.or.kr - 한국은행
www.sds.samsung.co.kr - 삼성SD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