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전쟁 -위안화 절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율이란?
2. 미국과 중국의 무역수지 현황
3. 환율전쟁의 배경
4. 위안화 절상에 대한 두 나라의 입장
5. 위안화 절상 시 두 나라에 미치는 장단점
6. 환율전쟁의 향후 전개 방향
- 본문내용
-
1. 환율이란?
자기 나라 돈과 다른 나라 돈의 교환 비율 "
흔히 환율이라고 하면 달러화와 원화의 교환 비율인 '원 달러 환율'을 의미한다.
즉, 미국 돈 달러와 우리나라 돈 원의 비율이다.
2. 미국과 중국의 무역수지 현황
ㄱ. 중국의 위안화와 위안화 정책
중국의 화폐단위 또는 법정 통화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위안의 대외적 환율은 1950년 7월 중국인민은행이 환율을 공표함으로써 전국적으로 통일된
환율이 실현되었고 이때 부터 중국인민은행에 의해 환율이 결정되었으나, 1981년
3월부터는 국무원 직속기관으로 외국환을 집중 관리 하는 국가외국환관리총국이 설립되어
중국 외국환관리 잠행조례에 따라 이곳에서 환율을 결정하게 되었다. 1974년 이후에는
변동환율제로 바뀌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